대구경찰청.
경찰이 대구 연호지구 투기 의혹 관련 수사에 속도를 올리고 있다.

대구경찰청은 12일 연호지구 투기 의혹 관련 자료를 확보하기 위해 대구시청에 대한 압수수색을 단행했다.

압수수색은 7명의 경찰관이 투입돼 이날 오전 10시부터 오후 3시까지 도시계획과를 대상으로 진행됐다. 경찰은 대구도시공사에서 진행한 그린벨트 해제와 개발 사업 후보지 조성 관련 용역 자료 등 A4 용지 170여 매를 확보한 것으로 알려졌다. 용역 자료가 작성된 시기는 지난 2015년 6월에서 2016년 8월 사이다.

또한 한국토지주택공사(LH)와 도시공사 간 주고받은 자료 등 연호지구 투기와 관련된 자료가 광범위하게 포함됐다.

시청 압수수색과 별도로 경찰은 수성구청에 연호동 260번지선 도로 개설 관련 자료를 요구, 확보한 것으로 전해졌다. 해당 도로는 연호동 마을주민들의 교통불편을 해소하기 위해 추진됐다. 다만 도로개설 사실을 미리 알았을 경우 투기로 이용됐을 가능성을 배제할 수 없다.

경찰은 이번 압수수색이 특정인을 대상으로 진행된 것은 아니라고 선을 그었다.

그럼에도 지난 8일 시가 발표한 4명과의 연관성을 부인하지 않았다.

앞서 지난달 12일 시는 합동조사단을 구성, 공무원·공기업 직원을 대상으로 본인 명의의 부동산투기의혹을 조사했다.

해당 조사에서 4명에 대한 의혹이 제기됐고 시는 14일 전후로 경찰에 수사 의뢰할 예정이다.

경찰 관계자는 “시에서 발표한 4명은 발표전 이미 조사를 진행하고 있었다”며 “압수한 자료를 이들에 대한 기초조사 자료로 활용할 수도 있다”고 전했다.

김현목 기자
김현목 기자 hmkim@kyongbuk.com

대구 구·군청, 교육청, 스포츠 등을 맡고 있습니다.

저작권자 © 경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