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달 대구시청 앞에서 한민정 정의당 대구시당 위원장이 대구지역 한국토지주택공사(LH) 직원들의 투기 의혹과 공직사회에 대한 강도 높은 조사를 촉구하는 1인 시위를 벌이는 모습. 경북일보 DB
정의당 대구시당(이하 시당)의 ‘부동산투기 제보센터’로 접수된 각종 투기 의혹과 관련해 경찰 수사가 진행될 전망이다.

시당은 15일 오후 3시 30분 대구경찰청을 찾아 부동산 투기 제보내용에 대한 수사를 의뢰할 예정이라고 14일 밝혔다. 지난 3월부터 한 달 동안 부동산투기 제보센터로 접수된 ‘연호동 빌라 투기 의혹’, ‘대구시장 선거관계자 연호동 토지 매입 의혹’, ‘연호지구 일대 투기 의혹’, ‘대구교도소 직원 투기 의혹’, ‘전 달성군수 재개발 지역 투기 의혹’ 등에 대해서다.

시당은 지난 5일 대구시청 앞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대구시와 검찰·경찰이 지역 부동산 투기 의혹과 관련해 수사를 철저히 진행해야 한다고 촉구했다.

당시 시당은 연호동 일대 빌라 투기 의혹 제보만 5건이라며 제보된 지역은 대부분 달구벌대로 576길로 법조타운이 들어서는 곳이라고 밝혔다. 빌라 5곳의 소유자가 2018년 5명에서 2020년 64명으로 늘어 ‘지분 나누기’의 전형적인 부동산 투기라고 지적했다.

과거 권 시장 선거캠프에서 활동했던 A씨가 연호동 법조타운 건립부지를 매입한 의혹과 경북 지역 한 상공회의소 위원으로 확인된 B씨가 2018년 6월과 11월 그린벨트로 묶인 연호동 산 일부를 20억 원에 매입해 개발정보를 미리 알고 진행한 투기라는 의혹도 제기했다.

이 밖에도 교도관들이 화원교도소 이전지에 부동산 투기를 한 의혹과 전 달성군수 C씨가 재개발 정보를 파악해 투기를 진행한 의혹 등이 제보센터로 접수됐다고 시당은 설명했다.

한민정 시당 위원장은 “지난 3월부터 부동산투기 제보센터를 운영하면서 20건의 제보를 접수했다”며 “이 중 투기 의혹이 짙은 내용을 꼽아 경찰에 수사를 의뢰하는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투기 관련 제보는 계속 접수할 예정이다”며 “부동산 투기를 사전에 방지하기 위한 법 개정에도 최선을 다하겠다”고 강조했다.

전재용 기자
전재용 기자 jjy8820@kyongbuk.com

경찰서, 군부대, 교통, 환경, 노동 및 시민단체를 담당하고 있습니다.

저작권자 © 경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