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항남부소방서(서장 심학수)는 지난 14일 문충초등학교에서 학생 30명을 대상으로 미래소방관 직업체험교실을 열었다.
포항남부소방서(서장 심학수)는 지난 14일 문충초등학교에서 학생 30명을 대상으로 미래소방관 직업체험교실을 열었다.

미래소방관 직업체험교실은 아동·청소년기에 내실 있는 진로체험 프로그램을 통해 소방직업 체험 기회를 제공하고, 안전에 대한 경각심과 안전의식 함양을 통한 안전한 사회를 확립하고자 시행되고 있다.

이날 체험교실에서는 코로나 19 방역수칙을 준수하며 진행된 가운데 △소방조직 및 업무 소개 △소방공무원 되는 방법 △방화복 입어보기 체험 △소방관련 현장 활동 소개 △소소심+(소화기·소화전·심폐소생술) 교육 및 체험 △화재시 대피요령 △비상구와 유도등 찾아보기 체험 △소화기 및 발신기 사용 체험 △체험 소감판 만들기 등을 체험해보는 시간을 가졌다.

심학수 포항남부소방서장은 “청소년기에 소방공무원의 다양한 업무를 이해하고 직접 체험해 보면서 향후 진로 준비에 도움이 됐으면 좋겠다”며 “안전의식을 높일 수 있는 뜻깊은 시간이 됐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한편, 미래소방관 직업체험교실은 포항 남구 지역 내 초·중·고등학생을 대상으로 연중 운영하고 있으며, 교육 일정협의와 문의사항은 포항남부소방서 예방안전과(054-288-0838)로 연락하면 자세한 안내를 받을 수 있다.

저작권자 © 경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