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9일 오전 정부서울청사 외벽에 ‘대한민국 동행세일’ 홍보를 위한 대형 플래카드가 설치되고 있다. 중소벤처기업부는 코로나19 위기 극복과 중소기업·소상공인의 판로 개척을 위해 대규모 할인 행사인 2021 대한민국 동행세일‘을 지난해에 이어 올해 다시 개최한다고 밝혔다. 오는 24일부터 다음 달 11일까지 18일간 온라인 중심으로 진행된다.연합
올해 대한민국 동행세일이 오는 24일부터 다음 달 11일까지 보름 동안 진행된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산이 지속하는 상황이어서 지난해와 마찬가지로 온라인·비대면을 중심으로 행사가 치러진다.

동행세일은 대기업부터 중소기업과 소상공인, 전통시장 등이 폭넓게 참여하는 대규모 행사다.

올해는 온라인 쇼핑몰 28개사를 비롯해 TV홈쇼핑·T커머스 12개사, 라이브커머스 10개, 배달앱 등 온라인 유통 플랫폼이 대거 참여한다.

G마켓과 11번가, 쿠팡 등 27개 쇼핑몰에서 진행되는 온라인 기획전에서는 우수제품이 최대 70% 할인 판매되고, 공공 플랫폼인 ‘가치삽시다’에서도 200여 개 상품을 두고 최대 50%까지 할인 행사를 진행할 예정이다.

또 7개 홈쇼핑사에서는 441개 상품을 동행세일 특별조건으로 방송하고, 백화점과 대형마트 등 대형 유통채널을 통해 가전·가구와 자동차를 비롯해 의류 등 주요 소비품목에 대한 특별 할인행사도 이뤄진다. 여기에 ‘슈퍼와 편의점 세일’, ‘전통시장과 상점가 고객 경품 이벤트’, ‘전국 150개 전통시장 온라인 판매전’ 등 다양한 행사가 동행세일에 포함된다.

지자체도 다양한 행사로 동행세일에 동참한다.

대구시는 온라인 쇼핑몰인 ‘무한상사’, ‘다채몰’, ‘약령몰’ 등의 최대 50% 할인행사를 마련했고, 동행세일 기간 중 지역사랑 상품권인 ‘대구행복페이’로 결제한 소비자 5000명에게 5000원을 돌려주는 이벤트도 개최할 계획이다.

경북도는 대표 쇼핑몰인 ‘사이소’의 최대 40% 할인행사를 준비했고 동행세일 기간 가운데 쿠팡과 위메프 등 8개 온라인 채널을 통해 ‘경북세일페스타 with 동행세일 기획전’을 개최해 최대 20% 할인판매를 추진할 예정이다.

전재용 기자
전재용 기자 jjy8820@kyongbuk.com

경찰서, 군부대, 교통, 환경, 노동 및 시민단체를 담당하고 있습니다.

저작권자 © 경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