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항시가 16일부터 9월 14일까지 포항시 우수 농특산물 온라인쇼핑몰 ‘포항마켓’(pohangmarket.com)에서 ‘코로나19 극복’을 위한 추석맞이 다양한 이벤트를 실시한다.

이벤트를 통해 품목별로 30~40% 할인(일부품목제외), 구매금액의 5% 적립, 신규 회원 및 리뷰 작성시 적립금 지급 등을 제공한다.

이번 행사는 ‘포항마켓’을 활용해 포항시 우수 농특산물을 홍보하고, 최근 코로나19로 위축된 소비를 촉진해 지역경제 활성화와 농업인 소득증대에 이바지하고자 진행된다.

‘포항마켓’은 포항시 대표 농특산물 온라인 쇼핑몰로 쌀, 사과, 버섯, 등 농산물과 한우, 돼지고기, 꿀 등 축산물, 돌문어, 오징어, 김 등 수산물을 비롯한 포항지역에서 생산되는 가공식품 등 550여 품목을 판매하고 있다.

또한, 생산자 직거래 방식으로 판매해 소비자는 저렴하고 품질 좋은 농특산물을 구매할 수 있고, 생산자에게는 새로운 농업소득 창출수단으로 활용되고 있다.

시 관계자는 “계속되는 코로나19로 농산물 소비가 크게 위축돼 어려움을 겪고 있는 농업인의 경영안정에 많은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직거래를 통한 농업인 소득 안정화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전했다.

곽성일 기자
곽성일 기자 kwak@kyongbuk.com

행정사회부 데스크

저작권자 © 경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