접수기간 10월 25일(월) ~ 11월 10일(수) 18:00 선착순 마감

경상북도와 포항시가 주최하고 경북일보와 좋은사회연구원이 주관하는 2021 포항문화포럼이 11월 12~13일 양일간 라한호텔 포항 및 영일만 암각화 유적지 일원에서 개최된다.

본 행사는 포항시만의 다양한 문화에 대한 자부심을 고취시키며, 그에 따른 정체성 확립과 여러 컨텐츠의 포항문화포럼을 통한 새로운 문화융성의 기반을 구축하고, 매년 다른 주제의 포항문화에 대하여 논의하고 탐구하는 행사로 우리지역 문화를 발전시켜 경북 제1의 도시 포항으로서의 새로운 면모를 갖추기 위함에 목적이 있다.

또 산학연관의 다양한 참여를 유도할 수 있는 여러 가지 유인을 제공하고 관련 연구자, 정책입안자들이 본 포럼에 참여함으로써 얻을 수 있는 다양한 정보 및 교육기회를 제공하고 사진전시(또는 동영상)와 문화체험, 현장답사를 통해 참가자들이 주제에 따른 다양한 정보를 직·간접적으로 공감 할 수 있는 자리로 마련됐다.

1일차 라한호텔 포항에서 열리는 '영일만 선사문화와 암각화' 주제의 학술포럼은 윤명철 동국대학교 명예교수, 이하우 한국선사미술연구소장, 장장식 길문화연구소장, 신광철 한신대학교 디지털영상문화콘텐츠학과 교수가 주제발표를 하고, 이어 송화섭 중앙대학교 다빈치교양대학 한국사 교수를 좌장으로 윤명철 동국대학교 명예교수, 이하우 한국선사미술연구소장, 장장식 길문화연구소장, 신광철 한신대학교 디지털영상문화콘텐츠학과 교수, 김일권 한국학중앙연구원 교수, 유현주 Episode In Korea 대표가 패널로 참가해 토론이 펼쳐진다.

행사 2일차 현장답사는 이하우 한국선사미술연구소장의 해설로 기계면 인비리 암각화, 문성리 고인돌 등 영일만 암각화 유적지를 돌아본다.

본 행사 참가는 누구나 신청가능하며, 참가비는 무료이다. 1일차 포럼 참가는 150명, 2일차 현장답사는 40명 선착순 마감이다.

신청방법은 경북일보 홈페이지에서 신청서를 다운받아 작성 후 이메일(biz@kyongbuk.com), 또는 팩스(0505-365-6238)로 접수하면 된다.


□행 사 명 : 2021 포항문화포럼
□일    시 : 2021년 11월 12일(금) ~ 11월 13일(토) 2일간
□장    소 : 라한호텔 포항 및 영일만 암각화 유적지 일원
□인    원 : 190명(포럼 150명, 현장답사 40명)
      ※ 사회적 거리두기 단계에 따라 인원이 변동 될 수 있습니다.
□주    최 : 경상북도·포항시
□주    관 : 경북일보·좋은사회연구원
 

온라인뉴스팀
온라인뉴스팀 kb@kyongbuk.com

인터넷경북일보 속보 담당입니다.

저작권자 © 경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