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벤트 행사기간 11월 1~19일까지
참가신청은 선착순 마감되었으며, 현재 가족사진 챌린지 참가 신청만 받습니다.

 

 경상북도와 경주시가 주최하고 경북일보와 좋은사회연구원이 주관하는 2021 아이사랑 가족대축제가 오는 20일 경주화백컨벤션센터 201호에서 열린다.

본 행사는 코로나19에 대응하여 사회적 거리두기 지침에 맞춰 진행되는 온오프라인 병행 프로그램으로 포스트코로나 시대에 새로운 형태의 패러다임을 제시하고 유아동기 성장과정에서 가족과 함께하는 뜻깊은 추억을 제공, 출산장려 분위기를 조성하고 출생율이 낮아지는 현대사회에 생명의 소중함과 가족의 필요성을 인식시키고 체험·참여행사를 통해 가족애‧소통의 시간을 가지고 화목한 가정의 분위기를 조성하고자 마련됐다.

주요행사로 아이사랑 토크콘서트, 아이사랑 가족사진 챌린지, 아이사랑 스마트 체험꾸러미, 축하공연, 부대행사 등으로 이뤄되며, 참가대상은 경상북도 내 임산부 및 초등학생 이하 자녀를 둔 가정(사전신청 99명)이다.

하은맘(김선미) 작가 초청 '지랄발랄 하은맘의 불량육아'라는 주제의 아이사랑 토크콘서트는 11월 20일 오후 2시 온오프라인으로 진행되며, 19일까지 선착순으로 방청객을 모집한다.

사전신청을 하지 못한 분들을 위해 유튜브 '경북일보TV'를 통해 온라인으로 송출한다.

토크콘서트 진행 중 유튜브 방송 실시간 퀴즈이벤트 및 댓글 다는 시청자 30명을 선정해 소정의 기념품을 증정한다.

가족사진 챌린지와 스마트 체험꾸러미 이벤트 행사의 참가기간은 11월 1~19일까지 19일간이고, 당첨발표는 11월 26일 개별통지한다.

코로나 시대 슬기로운 집콕생활, 자녀와 함께하는 소중한 추억, 안녕! 반가워!(가족이 함께 찍은 자녀사진 또는 만삭사진, 출산사진 등), 그 외 아이와 함께하는 이야기를 담은 사진 주제의 가족사진 챌린지에 참여한 작품 중 우수작 10점을 선정하여 포토퍼즐 액자로 발송하고 선착순 30명에게는 소정의 선물을 증정한다.

스마트 체험꾸러미 행사는 선착순 400가족에 체험꾸러미 및 안내문을 발송, 자녀와 함께 체험에 참여한다. 체험 후 개인 SNS를 통해 해시태그 ‘#2021아이사랑가족대축제’ 를 달아 체험후기를 업로드한 10가족을 선정하여 소정의 선물을 증정한다.

부대행사로 20일 11시부터 사전신청 참가자 대상으로 아이사랑 체험존도 운영된다.

△행 사 명 : 2021년 아이사랑 가족대축제
△행사기간 : 2021년 11월 1일(월) ~ 20일(토)
△장    소 : 경주화백컨벤션센터 2층 201 (토크콘서트)
△대    상 : 경상북도 내 출산 예정 및 출산이 가능한 가족 누구나
△주요내용 : 아이사랑 토크콘서트, 아이사랑 가족사진 챌린지, 아이사랑 스마트 체험꾸러미
△주    최 : 경상북도·경주시
△주    관 : 경북일보·좋은사회연구원
 

저작권자 © 경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