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교적 온화한 날씨가 이어졌던 경북과 대구는 당분간 비 또는 눈이 내리는 가운데 평년 수준의 기온으로 떨어지겠다.

대구지방기상청에 따르면 22일에는 기압골의 영향을 받은 후 확장하는 대륙고기압의 영향에 들면서 대부분 지역에 5㎜ 미만의 빗방울이 날리겠다.

이날 아침 최저기온은 봉화 4℃, 안동 5℃, 대구 8℃, 포항 9℃ 등 4~9℃ 분포로 다소 높은 아침 기온을 보이겠다. 같은 날 낮 최고기온은 안동 8℃, 대구 10℃, 포항 11℃ 등 5~11℃ 분포가 예상된다.

오는 23일에는 중국 중부지방에 위치한 고기압 가장자리에 들면서 대체로 흐린 가운데 일부 내륙에는 비 또는 눈이 내릴 수 있겠다.

이날 아침 최저기온은 안동 -3℃, 대구 0℃, 포항 2℃ 등 -4~2℃ 분포를 보이며 전날보다 약 7~8℃가량 아침기온이 떨어지겠다.

같은 날 낮 최고기온은 안동 5℃, 포항 7℃· 대구 8℃ 등 2~9℃ 분포가 예상된다.

수요일인 오는 24일에는 오전 한때 구름 많은 가운데 아침 추위가 계속되겠다.

이날 아침 최저기온은 -3~3℃, 낮 최고기온은 6~13℃ 분포를 보일 것으로 예보됐다.

대구기상청 관계자는 “북서쪽에서 찬 공기가 남하함에 따라 되면서 당분간 아침 기온이 영하권으로 떨어지겠다”면서 “바람도 매우 강하게 불어 체감온도는 더욱 낮아 추울 것으로 예상되는 만큼 야외활동에 각별한 주의가 필요하다”고 당부했다.

저작권자 © 경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