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과 대구는 추위가 이어지는 가운데 주말 한때 곳곳에 눈이 내릴 전망이다.

대구지방기상청에 따르면 17일에는 중국 북부지방에서 확장하는 찬 대륙고기압의 영향을 받아 대부분 지역이 맑겠다.

이날 울릉도·독도에는 5~15㎝, 경북남서내륙에는 1~3㎝의 눈이 내릴 것으로 예보됐다.

같은 날 아침 최저기온은 영주 -5℃, 안동 -3℃, 대구 -1℃, 포항 1℃ 등 -5~1℃ 분포를 보이겠다. 같은 날 낮 최고기온은 안동 0℃, 대구 2℃, 포항 3℃ 등 -2~3℃ 분포로 아침기온과 큰 차이가 없을 만큼 종일 춥겠다.

오는 18일에는 북서쪽에서 남하하는 기압골의 영향에 점차 들면서 오후부터 차차 구름이 많아지는 가운데 경북동해안을 제외한 대부분 지역에서 오후 한때 눈이 내리겠다.

이날 아침 최저기온은 봉화 -13℃, 안동 -10℃, 대구 -7℃, 포항 -6℃ 등 전 지역이 영하권에 들겠다.

같은 날 낮 최고기온은 안동 2℃, 대구·포항 4℃ 등 0~5℃ 분포가 예상된다.

일요일인 오는 19일에도 곳곳에 구름이 많은 가운데 아침 추위가 계속되겠다.

이날 아침 최저기온은 -5~0℃, 낮 최고기온은 3~8℃ 분포를 보이겠다.

대구기상청 관계자는 “북서쪽에서 남하하는 찬 공기의 영향으로 17일과 18일 기온이 5~15℃ 가량 큰 폭으로 떨어지겠고, 바람도 강하게 불어 체감온도는 더욱 낮아 춥겠다”면서 “면역력이 약한 노약자는 가급적 야외활동 자제하는 등 건강관리에 각별한 유의가 필요하다”고 당부했다.

저작권자 © 경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