봉화장터 설맞이 이벤트 메인배너
설 대목을 맞아 지역 농특산물 할인행사가 시작됐다.

행사 기간 소비자들은 신선 농축산물을 최대 33%까지 저렴하게 살 수 있다.

지자체에서 운영하는 온라인쇼핑몰을 비롯해 로컬푸드 직매장 등 유통형식에 따라 할인 방식은 다르다.

온라인몰에서는 20% 할인권을 내려받고 결제 시 적용하거나, 일부 로컬푸드 직매장이나 친환경매장에서는 행사 품목을 정가에 구매하면 결제액의 20%를 마일리지로 적립해주기도 한다.



상주시의 지역 농·특산물 비대면·온라인 판로 확대를 위한 쇼핑몰 ‘명실상주몰’이 오픈하고 기념 이벤트를 진행한다.

11일 상주시에 따르면 지역 대표 농·특산물인 곶감·한우·쌀 등 97개 농가 1789개 상품이 등록된 ‘명실상주몰’이 경상북도 고향 장터인 ‘사이소’와 통합·연동해 운영을 시작했다.

안정희 농식품산업 팀장은 “지난 6일부터 런칭한 ‘명실상주몰’ 오픈 기념행사가 오는 17일부터 2월 28일까지 진행된다”며 “특히 구정 명절을 맞아 오는 17일부터 24일까지 설맞이 상주 곶감을 25% 할인하는 기획 판매전도 열린다”고 밝혔다.

오픈 행사에는 신규 회원 가입자 선착순 1000명에게 3000원의 할인 쿠폰을 제공하고, 전 품목 20% 할인 이벤트도 진행된다.

영주시 공식 농특산물 온라인쇼핑몰 ‘영주장날’에서도 임인년 설을 맞아 대규모 할인행사가 진행 중이다.

11일부터 시작된 이번 할인행사에는 소백산 청정지역 100여 농가에서 생산한 우수농산물을 프리미엄 상품부터 가성비를 높인 실속형 선물세트까지 다양한 상품을 준비해 최소 25% 이상 할인된 가격으로 판매 중이다.

영주 한우 등 축산류는 최소 25% 이상, 영주사과, 풍기인삼 등 농특산품은 최소 30% 이상 할인 판매한다. 행사는 예산소진 시까지 계속된다.

문경관광진흥공단 농특산물직판장은 문경새재직판장, 중부내륙고속도로 문경 상·하행선 휴게소직판장과 인터넷쇼핑몰 문경사랑새재장터(www.saejaemall.com)에서 2월 6일까지 ‘설맞이 특별 할인판매 행사’를 실시한다고 11일 밝혔다.

행사 기간 중 문경의 우수 농특산물 59종에 대하여 최대 25% 할인된 가격으로 판매하며, 할인 품목 외에도 문경을 대표하는 오미자청, 버섯류 등을 비롯해 온라인 쇼핑몰에서 300여종, 오프라인 매장에서 500여종의 다양한 문경 농특산물을 만나볼 수 있다.

예천군은 2월 5일까지 온라인 쇼핑몰 ‘예천장터’에서 코로나19가 장기화로 판로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농가를 위한 설맞이 농·특산물 특별 판매 행사를 진행한다.

이번 특별 판매 행사 기간 동안 신규 가입 고객들을 대상으로 5000원 할인쿠폰을 지급하고 구매 금액별 즉시 할인 쿠폰 제공과 10+1 덤, 온라인 구매 회원 랜덤 포인트 추첨 행사 등 전 보다 더욱 풍성한 이벤트를 마련했다.

봉화군 농특산물 온라인쇼핑몰 ‘봉화장터’도 12일부터 오는 2월 2일까지 지역의 우수한 농특산물을 저렴한 가격에 구입할 수 있는 ‘설맞이 쿠폰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번 이벤트는 천혜 자연의 고장 봉화에서 생산되는 농특산물 약 72개 품목을 선보이며, 신규회원 가입 할인쿠폰을 비롯해 1인·1일·1회에 한해 금액별 5000원, 1만 원, 2만 원의 할인 쿠폰을 지급한다.

의성군은 새해 설 명절을 맞아 오는 25일까지 우정사업본부에서 운영하는 온라인 쇼핑몰인 ‘우체국쇼핑몰’과 협업해 ‘의성장날 설 브랜드관’을 개설해 온라인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11일 밝혔다.

우체국 쇼핑몰 할인쿠폰·경품 이벤트와 별도로 ‘의성장날 설 브랜드관’은 오는 25일까지 10% 할인쿠폰 선물, 최대 33% 할인판매 등 다양한 특가 이벤트를 진행한다.

우체국쇼핑몰 ‘기획전’코너에서 ‘지역브랜드관’을 클릭하면 ‘의성장날 설 브랜드관’을 통해 의성군의 우수한 농·특산물을 구매할 수 있다.

기존 의성장날 쇼핑몰에서도 특별이벤트 동안 설 선물 특별기획전 실시로 32개 입점 업체가 참여해 60여 개의 다양한 선물세트를 준비하는 등 15~48% 할인된 가격으로 판매하고 있고, 전 품목 최소 5% 할인과 무료배송 및 신규회원 5000원 적립금을 지급하는 등 다양한 이벤트가 마련돼 있다.

성주농협(농협장 이완주)이 운영하고 있는 성주농협하나로마트도 다가오는 설명절 및 정월대보름을 맞아 농축산물 및 일부 품목에 대해 할인행사를 실시한다.

농협하나로마트에 따르면 오는 25일부터 2월20일까지 마트내 판매하는 농,축산물에 대해 기본적 할인행사와 더불어 이 기간내 구입한 전품목에 대한 영수증을 3월20일까지 제출하면 차기구매금액의 3%를 할인 적용, 고객에게 되돌려 줄 계획이다.



남현정 기자
남현정 기자 nhj@kyongbuk.com

사회 2부 데스크

저작권자 © 경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