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시교육청이 예비 고3과 학부모를 위한 2023학년도 대입 온라인 아카데미를 연다.

대입 아카데미는 예비 고3과 학부모에게 2023학년도 대학입시를 중심으로 대입제도에 대한 정확한 안내와 전형별 지원 전략 수립에 필요한 공신력 있는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또한 16·17일 양일간 온라인으로 진행돼 관심 있는 학부모 등은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16일은 서울 지역 진학협의회 소속 잠실여고 윤영린 교사의 ‘대입전형 분석을 통한 2023 대입 전략’을 발표한다.

수시부터 정시까지 모든 전형에 대한 총체적인 2023 대입 가이드 라인을 제공할 계획이다.

17일은 학교에서 추천한 2022 대입 수시모집 합격자 4명으로부터 학교생활기록부, 자기소개서, 면접 준비를 통한 자신만의 수시 전략 방법을 제시한다.

여기에 고3생활을 슬기롭게 보내는 수험 준비 노하우를 생생하게 소개 받을 수 있는 입시 성공사례 발표와 질의 응답이 이어진다.

온라인 아카데미 이후에도 시 교육청 대입내비게이션센터는 2023학년도 대비 최신 입시정보, 대입지원관 대면과 온라인 상담, 학종 가이드북 제공, 학교 컨설팅 등 다양한 콘텐츠를 통해 2023대입의 길라잡이 역할을 담당할 방침이다.

시 교육청 관계자는 “2023 대입 전반에 대한 엄선된 정보를 제공하고 대입 성공 사례를 통해 자신의 수험 전략을 점검하는데 도움을 줄 것”이라며 “자신에게 가장 적합한 전형과 지원 방법을 찾아 성공적인 대입을 준비하는 계기가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김현목 기자
김현목 기자 hmkim@kyongbuk.com

대구 구·군청, 교육청, 스포츠 등을 맡고 있습니다.

저작권자 © 경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