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항시청서 기자회견…연대서명 '30만명' 육박

‘최정우 퇴출! 포스코지주사 포항이전 범시민대책위원회’(이하 범대위)가 17일 포항시청에서 연대서명 30만명에 즈음한 기자회견을 열었다.
‘최정우 퇴출! 포스코지주사 포항이전 범시민대책위원회’(이하 범대위)가 17일 포항시청에서 연대서명 30만명에 즈음한 기자회견을 열었다.

범대위는 지난 12일 서명운동을 시작한 지 5일만에 포항시민의 절반을 넘어서는 26만명이 참여했으며 이는 밀실에서 이루어진 포스코 지주회사 서울 이전을 추진한 최정우 회장에 대한 분노의 표현이자 엄중한 경고라고 밝혔다.

강창호 범대위원장은 “최정우 회장은 포항시민의 목소리가 들리지 않는가? 오는 2월 22일까지 포항시민들의 목소리에 책임 있는 답변을 하라”고 촉구했다.

또한 “그렇지 않다면 국가 균형발전을 가로막고 지방소멸에 앞장서며 포항의 미래를 암울하게 만드는 작금의 사태에 반드시 책임을 물을 것이다”라며 “퇴출되는 그날까지 51만 포항시민의 힘을 모아 나갈 것이며 300만 도민과 5천만 국민의 지지와 성원을 이끌어 내기 위한 모든 수단을 동원할 것임을 천명한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이어 “포스코의 본사는 포항이다는 선전전을 대대적으로 펼치고 있는 최정우 회장에게 기업시민 정신은 말장난에 불과한지 묻고 싶다”며 “범대위 활동 등에 포스코 내부 직원의 악의적 댓글까지 등장하는 여론전을 펼치고 있다”며 최정우 회장에 대해 날 선 비판을 했다.

곽성일 기자
곽성일 기자 kwak@kyongbuk.com

행정사회부 데스크

저작권자 © 경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