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연자 화제성 부문 ‘주간아이돌’ NMIXX 1위

굿데이터 제공

2월 4주차 비드라마 화제성 1위는 생방송 파이널이 펼쳐진 MBC ‘방과후 설렘’이었다. 이날 방송에서 클래씨로 활동하게 될 7명의 멤버가 확정되며 전주 대비 화제성 55.27% 상승, 자체 최고 화제성 점수를 경신하며 대단원을 마무리했다. 하지만 발생한 네티즌 반응은 ‘멤버들 대부분 잘 뽑힌 듯, 다들 너무 수고했어’, ‘생방송 긴장감이 하나도 없어’, ‘애초에 1,2학년 데뷔하고, 3,4학년 데뷔시키지.. 멤버 조합이 안 맞는 것 같아’ 등으로 다양했다. 출연자 화제성에서는 데뷔 멤버에 합류하지 못한 김유연이 10위에 진입했다.

비드라마 2위는 채널A/SKY ‘강철부대2’로 화제성 측면에서 시즌1과 비교해 순조로운 출발을 보였다. 이전 시즌과 비교해 출연진의 기량이 향상된 것 같다는 의견부터 국군 정보사령부 특임대(HID)와 공군 탐색구조비행전대(SART)가 새로 합류하여 네티즌의 관심을 높였다. ‘재미있어서 시간 가는 줄 몰랐다’는 반응을 비롯하여 ‘너무 추워서 출연진 탈 날까봐 걱정됐어’, ‘연애 프로그램도 아니고 불필요하게 노출하는 건 조금 그렇기는 했어’, ‘시즌2는 다 잘 생기고 몸 좋은데 임팩트 있는 캐릭터가 없어’ 등 다양한 시청 댓글이 발생했다.

비드라마 3위는 JTBC ‘싱어게인2’이었다. 1대1 대결 및 패자부활전 끝에 파이널 라운드에 진출할 TOP6(김소연, 윤성, 신유미, 김기태, 박현규, 이주혁)를 확정 지으며 전주 대비 화제성 54.30% 상승했다. 네티즌은 ‘다들 실력이 비등비등해서 꿀잼!’, ‘유미쌤 스타성 대박이더라 싱어게인에서 유미쌤만 보여’, ‘김소연 내 원픽! 너무 좋아’, ‘내가 예상하는 top3는 신유미 김기태 김소연’, ‘김기태 1등은 거의 이승윤 급으로 따놓은 당상 같아’ 등의 시청 반응을 남겼다. 출연자 화제성에서 김기태 2위, 김소연 3위, 서기가 7위에 진입하였다.

비드라마 4위는 ‘신의 한 수’ 특집으로 꾸며진 tvN ‘유 퀴즈 온 더 블럭’으로 전주 대비 화제성 9.97% 감소했다. 웹툰 작가 이대양씨를 비롯해 방송인 김나영 씨, 번역가 황석희 씨, 변리사 유성원 씨가 자기님으로 출연해 인생의 신의 한 수를 공개했다. 네티즌은 ‘베르 작가님 휴재 한 번 없던 대단한 분!’, ‘자신만의 스타일을 버리지 않은 채 패셔니스타가 된 김나영씨 대단한 듯!’, ‘황석희 번역가 나와서 봤는데 공감되는 이야기가 많아서 재밌게 봤어’, ‘자기 직업에 소명의식 갖고 일하는 변리사님 대단하다’ 등의 반응이 발생했다. 출연자 화제성에서는 김나영이 6위에 이름을 올렸다.
 

굿데이터 제공

비드라마 5위는 전주 대비 화제성 20.79% 감소한 MBC ‘나 혼자 산다’였다. 지난 방송에서는 배우 차서원과 기안84의 일상이 공개되었다. ‘낭또’ 차서원은 작사부터 헌혈, 옥상포차까지 이어진 ‘네버 스톱’ 청춘 일상을 선보였으며, 기안84는 여수 동고지 마을로 그림 여행을 떠났다. 네티즌은 ‘헌혈 50번이라니.. 차서원은 외모도 못지고 마음도 멋진 사람이네’, ‘차서원 볼수록 진국이네’, ‘기안84 예술가는 예술가네’, ‘기안 본업하니까 멋있다’ 등의 댓글을 남겼다. 출연자 화제성에서는 Key가 5위, 차서원이 9위에 랭크되었다.

비드라마 6위는 ‘JI 편한 대로’ 레이스가 펼쳐진 SBS ‘런닝맨’으로 전주 대비 화제성 4.11% 상승했다. 지석진이 속한 프로젝트 그룹 M.O.M의 KCM, 원슈타인, 박재정이 지석진을 지원사격하기 위해 나섰다. 또한 과거 ‘키스 앤 크라이’에서 호흡 맞췄던 차준환 선수와 진지희의 재회 소식이 전해져 네티즌이 높은 기대감을 나타냈다.

다음으로 비드라마 7위는 JTBC ‘아는 형님(전주 대비 화제성 8.33% 상승)’, 비드라마 8위 SBS ‘골 때리는 그녀들(전주 대비 화제성 147.25% 상승)’, 비드라마 9위 MBC ‘놀면 뭐하니?(전주 대비 화제성 19.05% 상승)’, 비드라마 10위 MBC ‘전지적 참견 시점(전주 대비 화제성 22.91% 상승)’ 순이었다.

그 외 MBC M ‘주간아이돌’에 출연한 완성형 신인 그룹 NMIXX가 출연자 화제성 1위를, MBC ‘전지적 참견 시점’에 출연해 ‘리치 언니’다운 남다른 매니저 사랑을 보여준 박세리가 출연자 화제성 8위에 랭크 되었다.

본 조사는 TV화제성 분석 기관 굿데이터코퍼레이션이 2022년 2월 21일부터 2022년 2월 27일까지 방송 중이거나 방송 예정인 비드라마 174편을 대상으로 뉴 기사, 블로그/커뮤니티, 동영상, SNS에서 발생한 네티즌 반응을 분석하여 2월 28일에 발표한 결과다.
 

저작권자 © 경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