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연자 화제성 SBS ‘미운 우리 새끼’ 박군 1위, 한영 2위

굿데이터 제공

3월 2주차 비드라마 화제성 1위는 MBC ‘나 혼자 산다’로 전주 대비 화제성은 6.31% 감소했으나 순위는 3계단 상승하였다. 지난 방송에서는 어머니의 생신을 맞이해 고향집에 방문한 허니제이의 일상과, Key의 반려견들을 돌보며 하루를 보낸 전현무의 모습이 그려졌다. 허니제이 모녀의 애정 넘치는 데이트부터 어머니를 위해 준비한 현금 보약 선물에 네티즌의 이목이 집중되었다. 또한 ‘무무 강아지 유치원’을 통해 강아지들의 마음을 산 전현무에게 ‘큰 웃음을 선사해주었다’는 긍정적 시청반응이 다수 발생했다. 비드라마 출연자 화제성 부문에서 전현무가 4위, 허니제이가 6위에 진입하였다.

비드라마 2위는 사이버 렉카에 대해 조명한 SBS ‘그것이 알고 싶다’로 전주 대비 화제성 149.00% 상승했다. 지난 방송에서는 최근 유명 유튜버와 BJ가 악플과 비난에 시달리다 극단적인 선택을 한 사건을 다루며 이슈 유튜버들의 문제를 꼬집어 냈다. 일명 사이버 렉카로 불리는 이슈 유튜버들이 대중들의 관심을 끌기 위해 자극적인 내용의 콘텐츠를 만들거나 특정인을 비방?저격하는 영상을 만들어 무분별한 악성 댓글을 유도해왔다는 점이 방송을 통해 드러났다. 방송 후 이슈 유튜버들에게 비난 여론이 쏟아졌다.

비드라마 3위는 전주 대비 화제성 6.70% 감소한 SBS ‘런닝맨’이었다. 피겨 스케이팅 선수 차준환과 배우 진지희가 11년 만에 재회해 팀 대결을 펼쳤다. 초반 어색했던 모습을 거둬내고 게임에 열중한 두 사람의 모습에 ‘귀엽고 무해하다’, ‘예능을 참 잘한다’ 등의 호평이 발생했다. 또한 게스트로 출격 예정이었던 비투비는 멤버 전원이 확진되어 프로그램에 불참하게 되었다. 이에 ‘비투비 없는 비투비’ 특집으로 꾸며지게 될 차주 예고편에 네티즌은 아쉬움을 다수 나타내기도 하였다. 출연자 화제성 부문에서는 차준환이 7위에 랭크되었다.

비드라마 4위는 전주 대비 화제성 33.63% 상승한 NQQ/SBS Plus ‘나는 SOLO’였다. 6기 출연진 중 네 번째 결혼 커플의 탄생 소식이 전해져 결혼을 앞둔 당사자들을 추측한 네티즌 반응이 빈번하였다. 이 밖에 영호를 사이에 둔 영자, 옥순의 삼각 로맨스가 예고되어 영호의 마음이 영자와 옥순 중 누구에게로 향할 것인지 궁금증을 더했다.
 

굿데이터 제공

비드라마 5위는 채널A/SKY ‘강철부대2’로 전주 대비 화제성 33.89% 감소, 순위는2계단 하락했다. 지난 방송에서는 첫 번째 탈락팀을 결정 지을 ‘설한지 점령전’ 미션이 펼쳐져 쫄깃한 긴장감을 선사했다. 한편 지난 대결 중 베네핏을 획득한 707과 해병대가 연합을 결성한 점에 ‘담합도 전략이라고 생각해서 괜찮다’, ‘전략이긴 하지만 재미가 반감되긴 하더라’ 등 다양한 네티즌 댓글이 발생했다. 또한 시즌1과 비교해 출연자 기량, 기획, 화제성 측면에서 아쉽다는 목소리도 있었다.

비드라마 6위는 전주 대비 화제성 3.21% 감소한 tvN ‘어쩌다 사장2’였다. 김우빈의 복귀 심경에 울컥한 출연진의 모습이 화제 되었으며 소통왕에 등극한 조인성, 주방에서 조인성 곁을 든든하게 지키고 있는 임주환의 활약에 호평이었다. 반면 방송에서 담배를 판매하며 손님에게 라이터를 무상으로 제공한 장면이 담배사업법 위반이라는 지적이 제기되어 ‘미리 숙지 못한 제작진도 문제지만 라이터를 요구한 손님도 문제다’, ‘제작진이 방송 전에 알아봤어야 했는데 안일했네’, ‘나도 방송 보고 불법이라는 것을 처음 알았어’ 등의 댓글이 발생했다. 출연자 화제성 부문에서는 김우빈 5위, 이광수가 10위에 이름을 올렸다.

비드라마 7위는 MBC ‘놀면 뭐하니?(전주 대비 화제성 12.42% 상승)’로 유재석은 출연자 화제성 9위에 랭크되었다. 뒤를 이어 비드라마 8위 JTBC ‘아는 형님(전주 대비 화제성 5.48% 감소)’, 비드라마 9위 SBS ‘집사부일체(전주 대비 화제성 78.96% 상승)’였다. 마지막으로 비드라마 10위는 박군과 한영이 출연해 결혼 스토리를 공개한 SBS ‘미운 우리 새끼(전주 대비 화제성 26.04% 상승)‘였다. 출연자 화제성 부문에서 박군 1위, 한영이 2위에 이름을 올렸다.

본 조사는 TV화제성 분석 기관 굿데이터코퍼레이션이 2022년 3월 7일부터 2022년 3월 13일까지 방송 중이거나 방송 예정인 비드라마 172편을 대상으로 뉴 기사, 블로그/커뮤니티, 동영상, SNS에서 발생한 네티즌 반응을 분석하여 3월 14일에 발표한 결과다.
 

저작권자 © 경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