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주 고전영화 상영·GV 마련…침체된 극장가 활기 불어넣어

아가씨와 건달들 포스터
포항 유일 독립영화전용관 ‘인디플러스 포항’이 영화를 기반으로 한 다양한 행사가 가득해 코로나-19 이후 침체한 영화관에 활기가 더해질 것으로 기대된다.

명작 고전영화를 매주 화요일 오후 2시에 상영하는 돌아온 육거리 시민회관은 5월 10일 ‘오즈의 마법사’, 5월 17일 ‘웨스트사이드 스토리’, 5월 24일 ‘아가씨와 건달들’, 5월 31일 ‘사운드 오브 뮤직’까지 뮤지컬 영화로 가득해 온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다.

역할들 포스터
5월 5일 어린이날은 ‘어른이’를 위한 GV가 열린다. 세상이라는 무대 위에서조차 단역이 된 것 같은 네 가지 이야기를 담은 영화 ‘역할들’을 연출한 연송하 감독과 김범석 배우, 윤종구 배우, 모더레이터를 맡은 백재호 PD가 포항시민을 찾는다. 영화를 관람한 시민은 누구나 GV에 참여할 수 있으며, 현장에서 감독, 배우와 질의응답을 통해 영화에 관한 생각을 교류하는 자리도 준비돼 있다.

피의 연대기 포스터
또, 인디플러스 포항과 포항공과대학교 총여학생회와 공동 기획한 여성영화 기획전인 ‘지금, 아직 여기’는 5월 28일 온·오프라인으로 GV가 진행될 예정이다. 영화 ‘피의 연대기’ 김보람 감독과 유튜브 ‘혼삶비결’의 크리에이터가 여성건강에 대해 이야기를 나누는 무비토크를 통해 여성들이 공감할 수 있는 자리를 마련했다.

인디플러스 포항 관계자는 “가정의 달 5월을 맞아 다양한 사회 구성원의 이야기를 담아내는 기획전과 영화를 선정했다”며 “영화적 시선으로 풀어낸 다양한 이야기를 통해 영화관을 찾는 경험을 되찾아보길 바란다”고 전했다.

이외에도 베를린국제영화제 은곰상 수상한 홍상수 감독의 ‘소설가의 영화’와 하마구치 류스케의 ‘우연과 상상’, 커리어우먼의 공감 백배 오피스 브이로그 ‘평평남녀’을 상영하고 등 다양한 독립·예술영화 신작이 5월 내내 극장가에 활기를 불어넣을 예정이다.

곽성일 기자
곽성일 기자 kwak@kyongbuk.com

행정사회부 데스크

저작권자 © 경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