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일 대구 삼성라이온즈파크에서 열린 프로야구 ‘2022 신한은행 쏠(SOL) KBO 리그’ NC 다이노스와 삼성 라이온즈의 경기. 2회초 삼성 선발투수 황동재가 역투하고 있다. 이날 황동재는 6.1이닝 1실점의 호투로 프로 첫 선발승을 거뒀다.연합
삼성라이온즈가 황동재의 눈부신 호투를 앞세워 NC다이노스를 꺾고 2연승을 기록했다.

삼성은 5일 대구삼성라이온즈파크에서 열린 2022 신한은행 SOL KBO리그 NC와의 경기에서 5-2로 이겼다.

이날 승리로 주중 위닝 시리즈를 달성했으며 황동재는 프로 데뷔 첫 선발승을 거뒀다.

삼성은 NC 선발 송명기를 제대로 공략하지 못해 이렇다 할 기회를 만들지 못했다.

황동재도 안정적인 투구를 펼쳐 양팀 모두 1~2회를 득점 없이 마쳤다.

하지만 3회 NC가 1사 후 서호철의 안타와 노진혁의 2루타를 묶어 선취점을 뽑았다.

비록 선취점을 내줬지만 황동재는 흔들리지 않았고 타선에서 힘을 내기 시작했다.

6회 선두 타자 김태군이 몸에 맞는 볼로 걸어나갔고 김동엽의 내야안타, 김헌곤이 우전안타로 무사 만루 기회를 잡았다.

대타 강한울이 삼진으로 물러났지만 다시 강민호를 대타로 올렸다.

강민호는 끈질긴 승부 끝에 볼넷을 이끌어 내 1-1 동점을 만들었다.

곧바로 김지찬이 타석에 들어섰고 김지찬은 송명기의 2구째를 통타, 우익수 방면 깊숙한 3루타를 때려냈다.

결국 모든 주자들이 홈을 밟아 순식간에 4-1로 경기를 뒤집었다.

삼성은 7회에도 오재일이 구원 등판한 김건태의 3구째를 공략, 우익수 방면을 홈런를 날렸다.

황동재가 6.1이닝을 1실점으로 막은 뒤 우규민·이승현이 각각 0.2이닝을 무실점으로 막아내며 8회를 마쳤다.

9회 오승환이 경기를 마무리하기 위해 등판했으나 1사 후 양의지에게 2루타를 허용했다.

마티니를 뜬공으로 잡았지만 권희동에게 안타를 맞고 1점을 내줬고 이명기에게 2루타를 내줘 2사 2·3루 위기 상황에 빠졌다.

다행히 오영수를 유격수 뜬공으로 돌려세우고 경기를 끝냈다.

황동재의 호투와 함께 김지찬이 4안타를 폭발시키며 팀 타선을 이끌었다.

김현목 기자
김현목 기자 hmkim@kyongbuk.com

대구 구·군청, 교육청, 스포츠 등을 맡고 있습니다.

저작권자 © 경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