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리 인하 등 추진

임성훈 대구은행장이 2022하반기 부점장회의에서 지역기업과 서민의 금융지원 강화 방침을 밝히고 있다.
대구은행은 기본에 충실한 내실경영을 통해 어려움을 겪고 있는 지역기업과 서민에 대한 금융지원을 강화한다.

이를 위해 대구은행은 안심전환대출 출시 및 새희망홀씨대출 금리 인하 검토 등 가계자금대출 취약계층과 다양한 소상공인 금융지원 프로그램 등을 준비 중에 있다.

특히 올해 하반기 본부 조직효율화 방안으로 소비자 보호 및 지원으로 팀을 구분, 운영함에 따라 업무 명확화 및 금융소비자보호의 실효성 강화 등 금융소비자의 신뢰도 제고 향상에 주력할 계획이다.

임성훈 DGB대구은행장은 지난 22일 구미시 평생학습원에서 2022 경영목표 달성을 위한 경영전략회의 및 결의 다짐을 위한 ‘2022 하반기 부점장회의’를 통해 이같이 밝혔다.

임 은행장은 “예측하기 어려운 변화와 어려움이 많았던 2022년 상반기에 이어 코로나19 신종 변이 확산으로 재유행이 우려되는 상황에 당면한 어려움을 극복하고 지속 성장해 나아가야 할 것”이라면서 위기관리에 역량 결집을 강조했다.

지난 3년간 코로나19로 인해 비대면으로 개최되었던 것에 이어 3년 만에 대면으로 실시된 이번 행사에는 임성훈 은행장을 비롯해 은행 임원 및 부점장 300여 명이 참석했다.

박무환 기자
박무환 기자 pmang@kyongbuk.com

대구취재본부장. 대구시청 등을 맡고 있습니다.

저작권자 © 경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