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타 스캔들’ TV화제성 8주 연속 1위 종영…TV-OTT 통합 화제성 6주 연속 1위

tvN 일타스캔들 홈페이지 캡처

3월 1주차 굿데이터 TV화제성 드라마 출연자 화제성 부문 순위에서 ‘일타 스캔들’의 노윤서가 1위에 올랐다. 노윤서는 조연임에도 불구하고 방송 8주 동안 출연자 화제성 상위 10위 내에 7번이나 진입하는 인기를 보였다. 네티즌은 그녀에 대하여 ‘웃을 때 넘 예뻐요’, ‘맑다’, ‘개성 있는 얼굴이다’ 등의 외모에 대한 긍정 평가와 더불어 연기는 ‘감정 연기를 잘한다’, ‘과하지 않게 연기를 잘한다’라며 차기작이 기대된다는 반응이다.

TV화제성 드라마 부문에서 8주 연속 1위라는 높은 인기로 종영된 tvN의 ‘일타 스캔들’은 TV-OTT 통합 드라마/시리즈 화제성 부문에서도 넷플릭스의 ‘더 글로리’, 디즈니+의 ‘카지노 시즌2’ 등의 경쟁작들을 2위로 밀어내고 6주 연속 1위에 오른 것으로 나타났다.

한편 TV화제성 드라마 출연자 화제성 부문에서 1위에 오른 노윤서 이외에도 2위부터 4위 까지는 ‘일타 스캔들’의 정경호, 전도연, 신재하 순으로 이름을 올렸으며 그 뒤로 5위부터 10위까지는 이제훈과 표예진(모범택시2), 조승우(신성한,이혼), 박하나(태풍의 신부), 한혜진(신성한,이혼) 그리고 이채민(일타 스캔들) 순으로 나타났다.

한국방송콘텐츠 경쟁력 분석 전문 기관인 굿데이터코퍼레이션(대표 원순우)이 3월 6일에 발표한 이번 순위는 2023년 2월 27일부터 3월 5일까지 방송 중이거나 예정인 TV 드라마 17편에 출연한 출연자들을 대상으로 뉴스 기사, VON(블로그/커뮤니티), 동영상, SNS에서 발생한 프로그램 관련 정보들과 이에 대한 네티즌 반응을 분석한 결과다.
 

저작권자 © 경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