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시교육청
대구시교육청이 교육현장의 일상 회복을 위해 학교 방역체계 지원에 나선다.

시 교육청은 7일 개정된 학교 방역지침이 안착돼 학교현장의 일상 회복을 지원하기 위해 ‘학교 방역 특별지원 기간’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이번 특별지원 기간은 개정된 방역지침에 따라 코로나19에 안정적으로 대응할 수 있도록 학교 방역체계를 점검하기 위해 도입됐다.

또한 학교 현장의 의견을 수렴하기 위해 오는 17일까지 지역 모든 학교와 유치원을 대상으로 운영된다.

점검내용은 자체 방역관리계획 수립·시행, 실내 마스크 자율적 착용 안내, 학생·학부모·교직원 대상 예방수칙 교육·홍보 계획, 방역물품 확보·활용, 소독·환기 실시 등 학교 방역 전반에 관한 사항이다.

해당 기간 동안 각급 학교 등은 방역 체크리스트에 따라 자체적으로 점검을 실시하고 교육청 지원이 필요한 사항 등 건의 사항을 요청한다.

시 교육청은 4개 교육지원청과 함께 총 17교를 찾아 개정된 방역지침 적용 상황을 확인할 예정이다.

이 자리에서 학교 현장의 의견을 듣고 문제점은 현장 조치하거나 교육청 지원 등을 통해 개선 보완함으로써 학교의 원활한 일상 회복을 지원한다.

강은희 교육감은 “신학기 학교 현장의 방역체계를 꼼꼼하게 살펴 학생들이 안전하고 건강한 일상을 유지하도록 할 것”이라며 “학교가 안정적인 교육활동을 해나갈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김현목 기자
김현목 기자 hmkim@kyongbuk.com

대구 구·군청, 교육청, 스포츠 등을 맡고 있습니다.

저작권자 © 경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