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판타스틸-신(新)철기시대의 서막’, 넥슨과 콜라보 광고 제작·공개

포스코가 지난 14일 전국 극장과 온라인 동영상 플랫폼에 공개한 신규 광고 캠페인 ‘판타스틸-신(新)철기시대의 서막’ 광고 장면.
포스코가 지난 14일 신규 광고 캠페인 ‘판타스틸-신(新)철기시대의 서막’을 전국 극장과 온라인 동영상 플랫폼에 공개했다.

포스코는 올 해 포항제철소 1기 설비 종합준공 50주년을 맞아 인류와 문명의 발전에 기여한 철의 가치와 소중함을 박진감 넘치는 디지털 애니메이션 영상을 통해 재조명 했다.

국내 대표 게임회사인 넥슨과 협업한 ‘판타스틸-신(新)철기시대의 서막’은 포스코 최초의 콜라보 광고로, 기존 광고 방식에서 과감히 탈피해 젊은 세대와 공감할 수 있는 세련된 영상미로 눈길을 끌었다.

포스코는 자체 제작한 게임 시네마틱 영상에 넥슨이 올해 초 출시한 ‘프라시아 전기’를 결합해 중세 시대를 떠올리게 하는 판타지 프레임을 배경으로 ‘위대한 철의 기술’을 통해 평화로운 인류를 지키는 철의 가치를 임팩트 있게 그려냈다.

이를 통해 2030 젊은 세대가 철강에 대해 친근하고 쉽게 접근할 수 있도록 했다.

광고 슬로건인 ‘판타스틸(FANTASTEEL)’은 판타지(Fantasy)와 철(Steel)의 합성어로 친환경 철강을 통해 미래세대가 꿈꾸고 바라는 판타지 같은 ‘더 좋은 세상(Better World)’을 만들겠다는 의미를 가지고 있다.

지난 7월 포스코가 선포한 ‘Better World with Green Steel’ 비전 슬로건을 젊은 세대의 눈높이에 맞춰 광고 슬로건으로 재해석한 것이다.

광고에는 포스코의 철강제품이 게임 아이템으로 등장한다.

포스코의 초고강도 강판인 기가스틸·고강도와 경량화를 위해 이종(異種) 소재를 결합한 멀티머티리얼·내식성이 우수한 포스맥 기반의 불연컬러강판·영하 165℃ 극저온에서도 우수한 강도를 유지하는 고망간강 등 철강제품을 전투 기술과 아이템에 접목시켜 포스코 제품의 우수성을 강조했다.

게임 플레이어들은 오는 9월 6일까지 ‘프라시아 전기’ 게임 상에서 진행되는 ‘판타스틸 제전’ 이벤트에 참여해 주어진 미션을 수행하고, ‘포스코 판타스틸 파편’ 등을 보상받아 ‘아퀴 성장 초기화 주문서’‘포스코 판타스틸 배지’ 등 다양한 게임 아이템을 제작할 수 있다.

광고는 유튜브 ‘포스코TV(www.youtube.com/helloposco)’ 등 SNS 채널을 통해서도 시청 가능하며, 판타스틸 이벤트 페이지(www.fantasteel.com)에서는 광고영상 시청과 더불어 경품 이벤트에도 참여 할 수 있다.

포스코는 이번 광고 캠페인을 채널별 특성에 맞춰 15초 티저부터 30초 본편·풀스토리가 포함된 장편 영상까지 다양한 포맷으로 제작했다.

영화관에서 상영중인 2분 분량의 장초수(長秒數) 광고는 극장의 넓은 화면을 통해 몰입감 있게 시청할 수 있다.

풀(Full) 3D로 제작된 뛰어난 영상미는 일상 속에서 게임을 자주 즐기는 젊은 세대들에게 각광을 받을 것으로 기대된다.

포스코는 오는 10월 친환경 마스터 브랜드 Greenate(그리닛)·수소환원제철 등 포스코의 탄소중립 추진 노력과 의지를 담은 후속편 ‘판타스틸-그린스틸이 만든 미래’를 통해 친환경 철강 리딩기업의 위상을 보여줄 계획이다.

이종욱 기자
이종욱 기자 ljw714@kyongbuk.com

정치, 경제, 스포츠 데스크 입니다.

저작권자 © 경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