체험 서비스 선봬

DGB금융지주
DGB금융그룹은 서울 동대문디자인플라자에서 열리는 ‘코리아 핀테크 위크 2023’에 지방금융그룹 중 유일하게 참여한다고 29일 밝혔다.

이번 박람회에서 DGB금융그룹은 DGB대구은행 모바일뱅킹 ‘iM뱅크’ 및 생활금융플랫폼 ‘iM샵’, 하이투자증권 MTS ‘iM하이’, 뉴지스탁의 퀀트투자 플랫폼 ‘젠포트’ 등 그룹 모바일 브랜드를 총망라한 체험 서비스를 선보인다.

특히 국내 금융지주사 최초의 핀테크 계열사인 뉴지스탁은 일반인들도 쉽게 퀀트투자(데이터 기반 전략투자)를 경험할 수 있도록 ‘백테스트’ 서비스를 중점으로 고객이 직접 간략화된 조건식으로 설정해 체험하는 서비스를 운영할 예정이다.

그룹 캐릭터인 단디·똑디·우디의 가상 팝업스토어도 마련해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한다. 현장에서 ‘iM스티커 투어’를 완성하거나 개인 인스타그램 스토리에 DGB금융그룹 공식 계정인 ‘선넘는 단똑우’를 공유하고 태그를 달면 단똑우 캐릭터 굿즈를 증정한다.

또 단똑우의 박람회 참여를 축하하는 이벤트로 ‘선넘는 단똑우’ 계정을 팔로우하고 해당 게시물에 단똑우의 박람회 참여를 응원하는 댓글을 남기면 추첨을 통해 경품을 제공한다. 이번 이벤트는 오는 9월 2일까지 진행하며, 9월 11일 당첨자를 발표한다.

글로벌 핀테크 박람회인 ‘코리아 핀테크 위크 2023’은 서울 동대문디자인플라자아트홀에서 8월 30일부터 9월 1일까지 역대 최대 규모로 개최된다.

박무환 기자
박무환 기자 pmang@kyongbuk.com

대구취재본부장. 대구시청 등을 맡고 있습니다.

저작권자 © 경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