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 포항물회 무료 시식·수산물 할인 행사 성황…어업인 지원 최선

포항시는 15일과 16일 이틀간 포항역 광장에서 ‘포항물회 무료시식 및 수산물 할인 판매행사’를 진행했다.
포항시는 15일과 16일 양일간 추석 명절을 앞두고 수산물 소비촉진 활성화를 위해 포항역 광장에서 ‘포항물회 무료시식 및 수산물 할인 판매행사’를 진행하며 시민들의 큰 호응을 이끌었다.

이번 행사는 후쿠시마 방사능 오염수 방류 여파로 위기를 맞은 양식어업인들을 돕기 위한 취지로 개최됐으며, 포항물회 무료시식 부스와 추석 명절 맞이 수산물 할인판매 부스 2동을 운영해 포항역을 이용하는 관광객 및 시민들에게 신선하고 안전한 수산물을 제공했다.

또한 포항시는 국립수산물품질관리원(포항지원), 포항지방해양수산청, 포항해양경찰서 등 해양수산 관계기관과 이번 행사에 장소를 제공한 한국철도공사(포항역)와 함께 ‘안전한 우리 수산물, 안심하고 드세요’라는 슬로건을 내건 수산물 안전성 홍보·소비 활성화 캠페인을 합동으로 실시했다.

포항시는 후쿠시마 방사능 오염수로부터 안전한 포항을 만들기를 위해 지자체 최초 방사능 검사 장비를 구축해 위판장 및 포항에서 유통·생산되는 수산물을 대상으로 안전성 검사를 진행하고 있으며, 검사결과를 시 홈페이지와 수협 위판장 송출모니터링을 통해 시민들에게 알려주고 있다.

정철영 포항시 수산정책과장은 “최근 유류비 인상과 수산물 안전에 대한 심리적 불안으로 수산물 소비가 위축되고 있어 수산업계가 많이 어려운 상황”이라며 “수산물 소비촉진 행사 등 다양한 시책을 모색해 어려운 상황에 처한 어업인들을 지원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곽성일 기자
곽성일 기자 kwak@kyongbuk.com

행정사회부 데스크

저작권자 © 경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