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GB대구은행 본점.
DGB대구은행은 11일~12일 양일간 대구가톨릭대학교 재학생을 대상으로 청년창업예정자 지원을 위한 청년창업아카데미를 진행한다.

총2개 분야를 중심으로 진행된 교육의 주요내용은 외식전문기업 마실 박노진 대표가 진행하는 ‘스토리 마케팅을 통한 외식업 성공사례’와 동아애드㈜ 곽대훈 대표가 진행하는 ‘창업 아이템 기획 및 마케팅’이다.

교육 주제는 외식산업 등 생계형 창업의 필수적인 내용 뿐 아니라 기술창업 관련 아이템 및 전반적인 마케팅에 필수적인 내용들로 구성하였으며 짧은 시간 이지만 이론 교육 및 다양한 성공사례를 보여주어 참여 학생들로부터 좋은 호응을 얻었다.

금용필 대구가톨릭대학교 창업경영학과 교수는 “재학생들이 기술창업 및 생계형창업에 상당히 많은 관심을 가지고 있으며 DGB대구은행 어깨동무종합지원센터와의 협력 교육을 통하여 학생들이 묻지마 창업이 아닌 지역경제 발전과 일자리 창출에 도움이 되는 교육이 됐다”는 소감을 밝혔다. .

이번 아카데미 진행 후 창업에 관심있는 학생들은 DGB대구은행 어깨동무종합지원센터 요청 및 문의를 통해 경영컨설팅 및 금융상담 등 종합적인 지원 프로그램 등을 논의할 수 있다.

황병우 은행장은 “창업자에 대한 교육과 더불어 창업 예정자, 특히 청년에 대한 창업교육 지원을 뜻 깊게 생각하며 다양한 지역 대학에서 재학생을 위한 창업 특강을 필요로 한다면 언제든지 요청 시 접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겠다”고 설명했다.

박무환 기자
박무환 기자 pmang@kyongbuk.com

대구취재본부장. 대구시청 등을 맡고 있습니다.

저작권자 © 경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