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GB대구은행(은행장 황병우·왼쪽)이 15일 오후 ‘제23회 대한민국 디지털경영혁신대상’ 시상식에서 대상을 수상하고 있다.
DGB대구은행은 15일 오후 개최된 ‘제23회 대한민국 디지털경영혁신대상’ 시상식에서 대상(국무총리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주최하는 대한민국 디지털경영혁신대상은 디지털 전환을 통해 새로운 통찰력과 가치를 창출하는 우수한 기관과 기업에게 시상하는 행사로 2001년 처음 시작됐다.

대상을 수상한 DGB 대구은행은 디지털 비전 ‘Hyper Connect iM뱅크’를 바탕으로 고객 경험 혁신, 업무 DT 가속화 그리고 미래 경쟁력 강화를 위한 다양한 사업을 추진해 연결성 있는 iM뱅크 생태계를 구축한 것을 인정받아 수상의 영광을 안게 되었다.

특히 영업점 무서류 방문 서비스(공공 마이데이터), 대출이동서비스 등 고객 접점 채널을 유기적으로 연결해 기존 금융서비스의 한계를 극복하고 고객에게 자유로운 금융 환경을 제공한 것이 강점으로 꼽힌다. 대구·경북의 유명 관광지를 여행하면 우대금리를 제공하는 ‘DGB 핫플 적금’ 등 지역특성을 살리면서 상권을 연결하는 독특한 비대면 상품 개발, 생활 금융 플랫폼 ‘iM샵’의 다양한 소상공인 지원 서비스 등을 통해 소비자와 소상공인의 상생을 지원하는 한편 지역경제 활성화에도 힘을 보탰다.

내부적으로는 RPA를 활용한 업무 자동화를 구현하고 빅데이터 플랫폼 구축을 통한 데이터 기반 의사결정을 지원하는 등 업무 생산성을 향상시키고 비용을 절감하기 위한 노력을 끊임없이 기울이고 있다.

황병우 은행장은 “빠르게 변화하는 디지털 환경에서 DGB대구은행은 차별화된 금융 서비스와 디지털 혁신으로 금융의 한계를 뛰어넘기 위해 끊임없이 노력하고 있으며, 앞으로도 끊임없는 디지털 혁신으로 고객과 DGB대구은행을 연결하고 원활한 채널을 형성하는 iM뱅크 생태계를 확장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박무환 기자
박무환 기자 pmang@kyongbuk.com

대구취재본부장. 대구시청 등을 맡고 있습니다.

저작권자 © 경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