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은행과 한국신용데이터가 업무협약을 맺고 소상공인을 위한 맞춤형 상품 공동개발을 추진하고 있다.
대구은행이 소상공인을 위한 맞춤형 상품 공동개발을 추진하고 있다.

DGB대구은행은 한국신용데이터(KCD)(대표 김동호) 공동체와 소상공인 디지털 금융 활성화 및 양 접근 편의성 강화를 위한 공동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지난 5일 한국신용데이터에서 본사에서 진행된 본 협약으로 양사는 소상공인의 디지털 금융 생태계 발전을 도모하고, 데이터 기반 소상공인 맞춤형 상품을 공동 개발하는 등 신사업 공동 협업을 추진한다는 방침이다.

‘한국신용데이터(KCD) 공동체’는 총 6개 법인으로 구성돼 있으며, 소상공인에 특화된 서비스를 통해 소상공인 생태계 지원에 앞장서고 있다.

SOS(SOho Success) 소상공인 지원 프로그램 등 소상공인을 위해 다양한 지원을 하고 있는 DGB대구은행은 ‘iM뱅크’ 모바일앱과 한국신용데이터(KCD)가 운영하는 ‘캐시노트’ 내 상품 중개를 시작으로 다양한 협업을 진행할 예정이다.

진영수 iM뱅크 대표는 “소상공인 생태계 선두 플랫폼 기업과의 제휴를 통해 전국 소상공인들에게 DGB대구은행이 가진 소상공인 중심의 특장점과 지원을 확대할 수 있기를 기대하고 있으며, 앞으로도 소상공인 대상 디지털 금융 활성화를 위해 지속적으로 협업해 나가겠다”는 뜻을 밝혔다.

박무환 기자
박무환 기자 pmang@kyongbuk.com

대구취재본부장. 대구시청 등을 맡고 있습니다.

저작권자 © 경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