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객 가치 최우선으로 정도경영과 윤리경영에 최선"

DGB대구은행 본점.
대구지법의 김태오 DGB금융그룹 회장의 무죄선고 직후 DGB금융그룹 측 변호인은 10일 입장문을 발표했다.

DGB금융그룹 측은 “김태오 회장이 DGB는 고객의 가치를 최우선으로 함에 있어 정도경영과 윤리경영에 최선을 다하고 있고, 이는 앞으로도 변함없을 것이라고 강조했다”고 밝혔다.

이어 DGB금융그룹은 격려와 지원을 해준 고객들에게 깊은 감사를 전하면서 향후 개인의 명예회복과 조직의 평판을 되살리는 데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는 뜻을 전했다.

입장문에서 DGB금융그룹은 먼저, “변호인과 김태오 회장은 대구은행 캄보디아 현지법인과 관련한 이번 선고에 대해 지난 2년 동안 11차례 법정 증언 및 1만 페이지 상당의 수사기록을 검토해 올바른 판단을 해주신 재판부의 정확하고 현명한 판단을 존중하고 환영한다”고 말했다. 이어 검찰의 기소내용이 사실과 다른 부분이 많아 이를 밝히기 위해 피고인과 변호인은 오랜 시간동안 최선을 다하였고 재판부가 이에 현명한 판단을 내린 것으로 이해한다고 했다.

그러면서 “이번 검찰의 기소로 오랜 시간동안 관련자들에게 많은 시간적 정신적 고통을 준 점은 매우 안타깝게 생각한다”면서 “이에 검찰은 지금이라도 이번 재판부가 내린 현명한 판단을 존중하고, 더 이상 여러 사람들이 고통을 받지 않도록 해야 할 것”이라고 지적했다.

DGB금융그룹은 “김태오 회장은 이번 사건을 계기로 내부통제 관리에 있어서도 부족한 부분이 없는지를 다시 한번 살펴볼 것이라고 했다”고 말했다.

박무환 기자
박무환 기자 pmang@kyongbuk.com

대구취재본부장. 대구시청 등을 맡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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