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2일 포항시에 따르면 바로셀로나 올림픽 챔피언 여갑순 감독이 이끄는 사격국가대표 후보선수 합동훈련이 지난 19일부터 오는 2월 6일까지 약 3주간 포항사격장에서 진행되고 있다.
한국 사격의 미래 기대주들이 5년 연속 포항사격장에서 동계합숙훈련에 들어가 국가대표 요람으로 떠오르고 있다.

22일 포항시에 따르면 바로셀로나 올림픽 챔피언 여갑순 감독이 이끄는 사격국가대표 후보선수 합동훈련이 지난 19일부터 오는 2월 6일까지 약 3주간 포항사격장에서 진행되고 있다고 밝혔다.

문화체육관광부·국민체육진흥공단의 재정후원을 받아 대한체육회에서 주최하고 대한사격연맹에서 주관하는 이번 합숙훈련에는 지난해 8개 전국대회에서 상위 4개 본선 합산기록순으로 선발된 공기소총 및 공기권총 선수 44명이 참가했다.

지난 1985년 제 14회 전국소년체전에 대비해 지어진 포항사격장은 공기총 전용 사격장으로, 지난 2020년 증축공사를 통해 현재 70명의 선수가 동시에 사격할 수 있는 시설을 갖추고 있는 데다 도심과 가까운 곳에 위치해 합숙훈련 최적지로 꼽힌다.

지난 2019년 청소년 대표팀이 첫 합숙훈련에 나선 뒤 코로나19 펜데믹 기간에도 매년 합숙훈련을 함으로써 포항사격장이 국제대회 성과 및 사격 국가대표 배출 산실로 자리를 잡았다.

실제 지난해 겨울 합숙훈련을 했던 국가대표 후보선수단은 독일 주니어월드컵 대회와 헝가리 그랑프리에서 각각 종합 2위에 오르는 성과를 거뒀으며, 이들 중 3명은

국가대표로 선발됐다.

정정득 체육산업과장은 “사격 국가대표 후보선수들이 훈련에만 집중할 수 있도록 안전하고 쾌적한 환경 제공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 며 “앞으로도 적극적인 스포츠 마케팅을 통해 다양한 종목의 전지훈련을 유치하여 지역 경제 활성화에 기여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포항사격장은 지난 1985년 신축 이후 지속적인 시설 개선 및 증축을 해 왔으나 40년 가까이 지나면서 노후화가 진행되고 있어 보다 많은 대회 유치 및 훈련장 제공을 위해서는 재건축 필요성이 제기되고 있다.

이종욱 기자
이종욱 기자 ljw714@kyongbuk.com

정치, 경제, 스포츠 데스크 입니다.

저작권자 © 경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