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항대학교(총장 하민영)는 지난 2일 2023학년도 제70회 전기학위수여식을 열었다고 5일 밝혔다. 사진은 수여식 모습. 포항대학교 제공

포항대학교(총장 하민영)는 지난 2일 2023학년도 제70회 전기학위수여식을 열었다고 5일 밝혔다.

이번 수여식에서 2년제 전체 수석은 호텔조리커피제빵과 조종숙 씨, 3년제 전체 수석은 응급구조과 유주상 씨, 4년제 전체 수석은 간호학과 김세민 씨가 영예를 안았다.

각 학과는 학위증 수여와 교내 마련된 포토존 내 사진촬영으로 학위수여식을 대체했다.

수여식에 참여한 간호학과 김세민 학생은 “전공 지식뿐만 아니라 다방면으로 성장할 수 있었고 교수 및 학우들과 소중한 추억을 많이 쌓고 졸업하게 돼 기쁘다”라며 “이제 학교를 떠나 사회에 나가게 되는 입장이라 많이 떨리기도 하지만 학교생활을 잘 마무리할 수 있어서 오늘 이 시간을 잊지 못할 것 같다”라고 말했다.

포항대학교 하민영 총장은 “기본에 충실한 포항대학인, 혁신적인 성장을 지속해 나가는 포항대학인, 동료들과 열매와 과실을 함께 나누는 포항대학인으로 우뚝 서시길 소망한다”며 “지역 현안과 연대함과 동시에 세계에도 눈을 돌리는 글로벌 인재로서 지역과 세계에서 맘껏 포효하는 포항대학인으로 살아가시길 소망한다”고 했다.
 

황영우 기자
황영우 기자 hyw@kyongbuk.com

포항 북구지역, 노동, 세관, 해수청, 사회단체 등을 맡고 있습니다.

저작권자 © 경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