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성대 LiFE융합부 웰스킨케어전공 예비 신입생 20명이 지난 26일 ‘힐링아로마테라피’ 마지막 과정으로 개인 맞춤형 아로마향을 선보이고 있다.

대구 수성대 LiFE 융합학부가 신입생을 위해 운영 중인 비학위과정이 인기를 끌고 있다.

LiFE 융합학부는 웰스킨케어전공 예비 대학생 20명을 대상으로 ‘힐링아로마테라피’ 마지막 과정을 실시했다.

개인 맞춤형 향수 개발 교육으로 지난 26일 신비관 피부건강관리과 실습실에서 진행됐다.

지난 5일부터 15시간에 걸쳐 실시된 이 과정은 아로마 향기를 활용, 심신의 안정을 주기 위한 개인 맞춤형 향수 개발 등이 이뤄졌다.

개인의 MBTI, DISC를 활용한 개인의 성향에 맞춘 아로마 프로그램 개발과 라이프스타일에 맞춘 아로마테라피 활용법 등 다양한 실전 교육을 집중적으로 실시했다.

웰스킨케어전공은 오는 29일까지 15시간에 걸쳐 ‘시니어병원 코디네이터 과정’도 운영, 호스피스 병동 환자들을 위한 아로마테라피 활용 등에 관한 교육도 열린다.

한미라 학부장은 “의료관광 활성화를 위해 노력하는 대구의 산업정책에 발맞춰 힐링아로마테라피 과정을 우선 비학위 과정으로 개설했다”며 “초고령화 사회 진입을 앞두고 급성장하고 있는 건강과 웰빙 관련 산업 발전을 지속시킬 수 있는 다양한 교육과정과 프로그램을 개발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이 밖에도 ‘파크골프 라운딩 및 S-노인스포츠지도사’ 과정을 운영하는 LiFE 융합학부 시니어골프과정도 파크골프라운딩에 30시간을, S-노인스포츠지도사 과정에 54시간에 걸쳐 교육을 실시한다.

사회복지상담전공은 생명존중전문가 과정과 슬기로운 노인심리 상담 과정의 비학위 과정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메디뷰티선도센터(MBLC)도 K-컬쳐탐방 등 4개 교과목의 ‘토탈뷰터케어전문가과정’의 비학위 과정을 운영할 계획이다.

해당 과정에는 수성대 LiFE 융합학부 2024학년도 예비 신입생 100여 명이 수강을 신청하는 등 높은 관심을 받고 있다.
 

김현목 기자
김현목 기자 hmkim@kyongbuk.com

대구 구·군청, 교육청, 스포츠 등을 맡고 있습니다.

저작권자 © 경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