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 대구오페라하우스 시민아카데미 1기 수강생 모집 웹포스터.
대구오페라하우스가 대한민국 유일 오페라 제작극장의 정체성을 바탕으로 한 다채로운 예술교육 프로그램으로 시민들을 만난다.

2024년 대구오페라하우스 아카데미의 대표 프로그램은 오페라 전문극장의 정체성을 뚜렷하게 드러내는 성악 예술실기 강좌다.

오페라 애호가를 위한 아리아·중창 중심의 전문 성악교육 ‘나의 아리아(강사 소프라노 주선영)’, 오페라 입문자를 위한 우리가곡 감상 및 실기교육인 ‘정다운 우리 가곡(강사 테너 김동녘)’, 외국가곡 감상 및 실기교육 ‘가곡으로 떠나는 유럽여행(강사 바리톤 제상철)’ 등 세 가지 프로그램이 있으며, 오페라 입문자부터 오페라 애호가에 이르기까지 많은 대구 시민들이 노래를 체계적이고 전문적으로 배워볼 수 있도록 구성돼 있다. 상세내용 확인 및 수강신청은 오는 7일까지 대구오페라하우스 홈페이지에서 가능하다.

대구오페라하우스는 대구지역의 문화 향유 기반을 조성하기 위해 교육청과 연계한 ‘D-art 路’를 비롯한 다양한 예술교육 프로그램, 문화소외계층과 지역 공동체 연계 프로그램, 후원회 특화 프로그램 등을 운영할 예정이며, 오페라 저변확대를 위한 온라인 오페라 교육콘텐츠도 제작할 계획이다. 기타 아카데미 전체 운영에 관한 세부 사항은 대구오페라하우스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곽성일 기자
곽성일 기자 kwak@kyongbuk.com

행정사회부 데스크

저작권자 © 경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