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가는 달’은 대한민국 구석구석 국내여행을 통한 지역관광 활성화를 위해 문화체육관광부, 한국관광공사와 전국의 지자체, 관광업계가 함께 추진하는 캠페인으로 다양한 교통, 숙박, 놀거리 등 할인혜택과 여행 프로그램 및 이벤트를 제공함으로써 국내여행을 장려하는 정책이다.
이번 여행가는 달은 ‘로컬 재발견’을 주제로 지역의 관광명소 뿐 아니라, 다양한 숨은 여행지를 찾아가는 콘셉트를 가지고 있다. 대구는 주요 관광지를 비롯하여 새롭게 등장하는 관광지와 잘 알려지지 않은 장소를 찾는 SNS 이벤트와 스탬프 투어를 진행한다.
여행가는 달 기념 SNS이벤트는 대구관광 SNS채널 인스타그램(@visitdaegu)을 통해 3월 1일부터 3월 20일까지 운영되며, 참여 방법은 올해 오픈하는 대구 여행지를 맞히는 초성 퀴즈에 참여하거나, 직접 새로운 대구 여행지를 댓글로 추천해 응모할 수 있다. 참가자를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다양한 경품을 지급할 예정이다. 자세한 내용은 대구관광 비짓대구 인스타그램(@visitdaegu)에서 확인 가능하다.
더불어 대구관광 스탬프투어는 3월 11일부터 4월 11일까지 운영되며, 참여방법은 스마트폰 앱 스탬프 투어를 다운로드 받고 대구 주요관광지 40개소 중 5개소를 방문, 스탬프를 획득하고 방문후기를 등록하면 된다. 참가자에게는 추첨을 통해 대구관광체험권 등 다양한 경품이 지급된다.
스탬프투어 관광지 중 △수성못 △대명유수지 △군위삼국유사테마파크 △침산정에는 ICT기술을 접목한 ‘파노라마 대구 셀피 체험존’이 설치돼 있어 혼자서도 멋진 여행사진을 담을 수 있다. 지정된 셀피존에서 QR코드를 인식해 설치된 카메라를 향해 각자의 포즈를 취한 뒤 약 60초 후 촬영된 사진 및 영상을 다운로드 받아볼 수 있다.
또한, 서울시 지역상생홍보관(지하철 고속터미널역 7-9호선 환승구간)에서는 3월부터 5월까지 대구관광 홍보영상이 송출된다. 영상은 영화 및 드라마의 배경이 된 명소를 소개하는‘시네마트레블 in 대구’로 드라마 팬들과 국내외 관광객들을 대구여행으로 이끌게 될 것이다.
주요 드라마 촬영장소는 △한밤마을-(나쁜엄마) △계명대학교 대명캠퍼스·성서캠퍼스·성유스티노신학교 한학촌(미스터션샤인) △3.1운동계단·앞산전망대(김비서가 왜 그럴까) △군위 혜원의 집(리틀포레스트) △대구오페라하우스(빈센조)가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