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1일까지

4일 과메기문화관에서 사진콘테스트 본선 특별전시회가 열렸다.
포항구룡포과메기문화관이 5일부터 31일까지 ‘너의 과메기를 보여줘’ 사진 콘테스트 본선 특별 전시회를 개최한다.

과메기문화관은 지난 1월 17일부터 2월 16일까지 ‘과메기에 대한 모든 것’이라는 주제로 사진 콘테스트를 개최해 과메기를 소재로 한 다양한 작품이 출품됐다.

지난 한 달간 출품된 사진 중 △주제 적합성 △형식 적합성 △독창성 △작품표현력 △제목 참신성 등의 예선 심사 기준을 통해 선발된 18점의 작품들이 이번 본선 특별전시회에 선보일 예정이다.

예선 통과 작품들로 구성된 이번 본선 특별전시회는 작품을 감상한 관람객들이 직접 심사 주체가 되어 우수 작품을 투표하는 참여형 심사로 진행된다.

전시실 내부의 작품들을 감상한 후 QR코드를 통해 투표 링크에 접속해 마음에 드는 작품을 투표하는 방식이며 중복투표는 불가하다.

시상 내역은 총 8점으로 △최우수 1명에게는 30만 원 상당의 수산가공품 △우수 2명에게는 10만 원 상당의 수산가공품 △장려 5명에게는 5만 원 상당의 수산가공품이 주어진다.

김창식 수산물품질관리센터장은 “이번 사진 콘테스트 본선 특별전시회가 포항의 특산품인 과메기를 널리 알리고 과메기문화관에 활력을 불어넣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며 “관람객들께서도 심사위원으로서 적극적으로 우수 작품에 투표해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사진 콘테스트 본선 특별전시회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포항시 홈페이지를 방문하거나 포항시 수산물품질관리센터(270-2864)로 문의하면 된다.

곽성일 기자
곽성일 기자 kwak@kyongbuk.com

행정사회부 데스크

저작권자 © 경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