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과대학과 과학자’ 주제

오는 13일 포항 서포중학교 학생을 대상으로 ‘의과대학과 과학자’라는 주제로 강연할 예정인 고관수 성균관대학교 의과대학 교수. 포항교육지원청 제공

포항 서포중학교(교장 이동원)는 오는 13일 서포중 학생을 대상으로 고관수 성균관대학교 의과대학 교수를 초청해 ‘의과대학과 과학자’라는 주제로 강연을 실시한다고 10일 밝혔다.

고관수 교수는 의과대학에서 미생물학을 가르치며 항생제 내성을 연구하고 교내외 각종 위원회에서 활동하는 과학자로서 국내외 유명 과학자를 소개함과 동시에 국내 굴지 의대인 성균관대학교 의과대학 면면을 소개할 예정이다.

특히 고 교수는 성균관대학교 의과대학 부속병원과 교육과정은 물론 소속 교수가 지도하는 봉사, 종교, 문화예술, 체육 등 다양한 동아리 활동, 성균관대학교 의과대학 졸업생의 향후 수련 과정, 의사의 다양한 직무도 자세하게 설명할 계획이다.

또한 미래 의과대학 변화에 대해서도 설명한다.

이동원 포항 서포중학교 교장은 “서포중학교는 비록 포항시 북구 죽장면에 있는 소규모 학교이지만 더욱더 즐거운 학교, 더욱더 질 높은 교육을 추구하는 학교다”며 “해당 분야 최고 권위자를 강사로 모셔서 질 높은 진로 교육을 실천하고 있다. 의학은 모든 이의 생명과 가장 직결된 분야이면서 최첨단 과학이기 때문에 이번 강연을 통해 학생들이 더 큰 꿈을 키우고 의학과 미생물학에 대한 실제적인 지식과 비전을 얻을 수 있으리라 믿는다”라고 말했다.
 

황영우 기자
황영우 기자 hyw@kyongbuk.com

포항 북구지역, 노동, 세관, 해수청, 사회단체 등을 맡고 있습니다.

저작권자 © 경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