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철환(법무사관52기·29) 해병대 1사단 법무실장이 지난 2월 19일부터 3월 8일까지 3주간 진행된 260차 공수기본훈련을 자발 참여 후 수료해 귀감이 되고 있다. 사진은 김 실장이 지난 7일 포항시 북구 송라면 조사리 공수훈련장에서 실강하 훈련 전 파이팅 포즈를 취한 모습. 해병대 1사단 제공

해병대 군법무관이 해병대 공수훈련에 자발적으로 참가해 귀감이 됐다.

해병대 1사단은 소속 법무실장인 김철환(법무사관52기·29) 대위(진)가 지난 2월 19일부터 3월 8일까지 3주간 진행된 260차 공수기본훈련을 성공적으로 수료했다고 11일 밝혔다.

이 훈련은 낙하산을 활용해 공중 전개 후 적지에 침투하는 공정돌격 임무수행능력을 올리기 위해 실시된다.

주요 과정은 △기초 체력을 갖추기 위한 PT체조와 3㎞ 달리기 △낙하산 소개 및 하네스 착용법 교육 △착지, 공중동작 등 지상실습 △모형탑 평가 △실강하 등이다.

김 실장은 육군군사학교에서 5주간의 군사교육과정을 마치고 해병대로 전입했다.

훈련을 통해 강인한 해병대의 끈끈한 유대감을 알게 됐다는 소감이다.

김철환 법무실장은 “대원들과 함께 공수훈련을 받아보면 해병대 군법무관으로서 임무 수행에 도움이 될 것 같아 계급장과 법무병과 마크를 제거하고 교육생 명찰을 달았다”며 “때때로 법은 갈등 속에 존재하지만, 법 지향점은 조화와 상생에 있다는 사실을 잊고 산다. 훈련을 성공적으로 마칠 수 있도록 도와준 다른 교육생과의 전우애를 통해 조화 중요성을 다시금 깨달았고 앞으로도 강인하고 실전적인 해병대원이 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황영우 기자
황영우 기자 hyw@kyongbuk.com

포항 북구지역, 노동, 세관, 해수청, 사회단체 등을 맡고 있습니다.

저작권자 © 경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