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상휘 22대 총선 포항남울릉선거구 국민의힘 예비후보

이상휘 22대 총선 포항남울릉선거구 국민의힘 예비후보는 17일 ‘클린 선거·정책 선거 실천’을 약속했다.

이 예비후보는 이날 ‘클린 선거·정책 선거’ 선언문을 통해 “포항의 미래와 대한민국의 깨끗한 정치 풍토를 만들기 위해 정정당당하게 선거에 임해 반드시 압도적인 승리로 당선되겠다”고 밝혔다.

그는 “흑색선전이나 ‘아니면 말고’식의 선거는 이제는 더 이상 우리 사회에서 사라져야 할 정치적 악습”이라며 “그동안 본인이 강조한 클린 선거·정책 선거를 계속 유지해 나갈 것”이라고 다시 한번 굳은 의지를 다졌다.

이 후보는 “국회의원 선거는 지역의 밝은 미래를 위해 도덕성·공직 수행 능력 및 자질 등 후보자에 대한 검증에 시간이 돼야 한다”면서 “그러나 아직도 상대 후보를 헐뜯고 비방하고, 허위 사실까지 유포해 가면서 승리하려는 정치꾼들이 아직도 존재하지만 저는 누가 어떤 중상모략과 네거티브 공격을 하더라도 주민들만 바라보며 묵묵히 전진하겠다”고 말했다.

이어 공명정대한 정책선거를 위해 △정책과 공약으로 경쟁하는 공명정대한 정책 선거 △상대 후보에 대한 그 어떤 비방과 흑색선전 금지 △공직선거법 준수 △주민의 선택을 받아 당선된다면, 약속한 공약 반드시 이행 등 4가지를 약속했다.
 

이종욱 기자
이종욱 기자 ljw714@kyongbuk.com

정치, 경제, 스포츠 데스크 입니다.

저작권자 © 경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