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 혼자 산다’ 샤이니 키 2위

굿데이터 제공

3월 2주차 TV-OTT 통합 비드라마 출연자 화제성 조사에서 ‘유 퀴즈 온 더 블럭’에 출연한 김수현이 1위를 차지했다. 김수현은 해당 프로그램에서 요들송과 타 드라마 속 대사를 멋지게 해내는 모습을 보여주었다. 또한 군대에서의 이야기를 풀어내며 화제가 되었다. 이로써 그는 3월 1주차엔 드라마 출연자 화제성 1위를, 3월 2주차엔 비드라마 출연자 화제성 1위를 차지하게 되었다.

2위에는 ‘나 혼자 산다’의 샤이니 키가 이름을 올렸다. 반려견과 함께 첫 솔로 캠프를 떠난 모습이 화제가 된 것. 그의 어설픈 캠핑 모습에 네티즌들이 긍정적인 반응을 보인 것으로 나타났다.

3위부터 6위까지는 ‘동상이몽2 너는 내운명’의 윤진이, ‘아파트404’의 제니, ‘놀면 뭐하니?’의 박진주, ‘놀면 뭐하니?’의 유재석 순이다.

한편 7위는 ‘연애남매’의 이용우가 차지했다. ‘연애남매’의 출연진이 출연자 화제성 TOP10에 오른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특히 3월 2주차에는 프로그램 속 러브라인이 본격화되며 출연진의 순위가 오른 것으로 확인되었다. 이용우 외의 다른 출연자들도 함께 화제가 되며 ‘연애남매’가 비드라마 화제성 1위에 오른 것으로 보인다.

그 뒤로 8위부터 10위까지는 ‘전지적 참견 시점’의 정승제, ‘나 혼자 산다’의 이장우, ‘슈퍼맨의 돌아왔다’의 차은우가 차례로 이름을 올렸다.

K-콘텐츠 경쟁력 분석 전문 기관인 굿데이터코퍼레이션의 공식플랫폼 펀덱스(www.fundex.co.kr)에서 지난 19일에 발표한 이번 순위는 2024년 3월 11일부터 3월 17일까지 방송 또는 공개 중이거나 예정인 TV비드라마와 OTT 오리지널 비드라마 그리고 각 프로그램에 출연한 출연자과 게스트를 조사 대상에 포함했다.

한 주간 가장 경쟁력 있는 프로그램을 선정하기 위한 화제성 조사는 뉴스기사, VON(Voice of Netizen), 동영상(영상클립 및 숏츠), SNS에서 발생한 프로그램 관련 정보들과 이에 대한 네티즌 반응을 분석한 결과이다. 조사를 위해 수집된 자료 가운데 프로그램과 관련 없는 자료, 화제성 점수를 의도적으로 올리기 위한 어뷰징 자료는 필터링 단계를 통해 프로그램의 경쟁력을 보다 정확하게 분석하고 있으며 정확도는 97% 이상이다.
 

저작권자 © 경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