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항성모병원·대한미용사회·미소짜장면봉사팀 동참…장기면 대곡리 어르신 등 80여명 대상

포항시 남구보건소가 26일 포항성모병원·대한미용사회 포항남구지부·미소짜장면봉사팀과 함께 남구 장기면 대곡리 마을회관에서 ‘우리마을 건강데이’ 행사를 펼치고 있다.
포항시 남구보건소(소장 김정임)가 26일 포항성모병원·대한미용사회 포항남구지부·미소짜장면봉사팀과 함께 남구 장기면 대곡리 마을회관에서 어르신과 지역주민 등 80여 명을 대상으로 ‘우리마을 건강데이’ 행사를 펼쳤다.

‘우리마을 건강데이’는 장기면·호미곶면·구룡포읍 등 관내 의료취약 오지마을을 방문해 의료서비스, 미용봉사 및 식사 제공, 마을환경정비 등을 통해 의료 불평등을 해소하고 주민들의 건강을 증진하는 사업이다.

포항시 남구보건소가 26일 남구 장기면 대곡리 마을회관에서 ‘우리마을 건강데이’ 행사를 펼쳤다. 포항성모병원에서 어르신 기초건강체크 하는 모습.
이날은 비가 내리는 가운데 포항성모병원에서는 기초건강체크와 물리치료를, 남구보건소는 치매 검사와 구강검진을 실시했다.

포항시 남구보건소가 26일 남구 장기면 대곡리 마을회관에서 ‘우리마을 건강데이’ 행사를 펼쳤다. 남구보건소에서 어르신 치매 검사를 하는 모습.
또 대한미용사회는 어르신 미용봉사를, 미소짜장면봉사팀은 짜장면을 제공해 주민들에게 큰 호응을 얻었다.

포항시 남구보건소가 26일 남구 장기면 대곡리 마을회관에서 ‘우리마을 건강데이’ 행사를 펼쳤다. 미소짜장면봉사팀이 짜장면을 제공하는 모습.
김정임 소장은 “올해 첫 ‘우리마을 건강데이’ 운영이 성공적으로 이뤄져 기쁘다”며 “앞으로도 지역 의료기관, 민간 봉사팀과 함께 의료취약지역에 복지서비스 제공 기회를 더욱 확대해 주민건강 증진에 기여할 것”이라고 말했다.

황영우 기자
황영우 기자 hyw@kyongbuk.com

포항 북구지역, 노동, 세관, 해수청, 사회단체 등을 맡고 있습니다.

저작권자 © 경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