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우콤(대표 문용식)은 신작 게임 '포트파이어'(ff.nopp.co.kr)의 홍보대사로 스타크래프트 황제 '임요환' 선수를 선정했다고 29일 밝혔다.

임요환은 우리나라 e스포츠를 정착시킨 1세대 게이머로, '테란의 황제'라 불리며 실력과 수려한 외모로 많은 팬을 보유한 SK T1 소속의 프로게이머이다.

나우콤 정순권 팀장은 "임선수가 짜릿한 슈팅과 전략적 수비가 공존하는 '포트파이어'의 게임 특색을 효과적으로 알릴 수 있다고 판단되어, 홍보대사로 선정하게 되었다"고 설명했다.

홍보대사로 위촉된 '임요환' 선수는 '포트파이어' 사전 공개테스트를 기념하여, 28일 오후 6시부터 '신도림 테크노마트 인텔 e-스타디움'에서 포트파이어 고수와 게임 대결을 펼쳤다.

'임요환'은 부족한 연습량에도 불구하고 준결승에 출전한 '포트파이어' 고수를 이기며, 관객들에게 "역시 임요환"이라는 탄성을 연발케 하였다.

하지만 포트파이어 초창기부터 게임을 시작했던 고수의 산을 넘기엔 역부족이였고, 결국 이날의 승리는 닉네임 '오토쿠' 유저에게 돌아갔다.

임요환 선수는 "특히 퍼즐을 이용한 수비가 재미있었다. 이번엔 비록 졌지만 더욱 연습해서 8월 14일 펼쳐지는 경기에서는 좋은 모습을 보여드리겠다"라며 경기소감을 밝혔다.

이날 '포트파이어'는 사전 공개테스트 첫날 임요환 선수와 게임 고수간의 경기가 아프리카TV를 통해 생중계되며, 네이버 실시간 검색순위 2위에 오르는 등 쾌조의 출발을 하였다.

이번 '포트파이어'의 사전 공개테스트는 7월 28일부터 8월 24일까지 진행된다. 자세한 내용은 포트파이어 공식 홈페이지(ff.nopp.co.kr) 또는 공식 트위터(twitter.com/fortfire)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경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