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항제철소, 여름방학 특화된 테마 견학프로그램‘큰 호응’

포항제철소가 여름방학을 맞아 요일별 특화된 테마의 견학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는 가운데 휴가철을 맞아 많은 사람들이 가족단위로 포항제철소를 견학하고 있다.

포항제철소가 여름방학을 맞아 요일별 특화된 테마의 견학프로그램을 운영, 학생들에게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운영한지 2주에 접어든 포항제철소 여름방학 특별 견학프로그램에는 전국 학생들과 휴가철을 맞아 포항을 방문한 피서객들로 하루 평균 250여명이 참가하고 있다.

오는 20일까지 운영되는 이번 특별 견학프로그램은 학생들이 여름방학을 유익하게 보내는데 도움을 주기 위해 평소 제철소 견학 시 경험할 수 없었던 생산 공정을 학습할 수 있도록 했다.

또 포항제철소를 견학한 경험이 있더라도 새로운 체험과 교육을 위해 다시 찾을 수 있도록 매일 다른 견학코스가 운영된다.

포항제철소 여름방학 특별 견학은 포스코 홈페이지(http://www.posco.co.kr·견학관련 문의:220-0582, 6500))에서 견학희망일 3일전까지 사전 예약으로 신청이 가능하며 요일별 상세 견학코스도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견학소감을 홈페이지에 남기면 우수작을 선정해 소정의 상품을 지급한다.

포항제철소 관계자는 "당초 하루 내방객이 100여 명 정도로 예상하고 버스 3대를 운영하려고 했으나 훨씬 많은 내방객이 방문해 견학버스를 7대까지 확대 운영하고 있다"며 "안내사원들은 방문하는 모든 내방객이 특별한 테마견학을 경험하도록 퀴즈타임, 깜짝선물 등 새로운 안내 컨텐츠를 개발하고 있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경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