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이탈리아에서 성범죄가 잇따르자 로베르토 칼데롤리 개혁장관이 성범죄 방지를 위해 성폭행범에게 호르몬 억제제를 투입해 화학적 거세를 해야 한다는 주장을 제기하고 나섰다.

북부동맹당 소속인 칼데롤리 장관은 1일 기자회견에서 성폭행범 관련 법안을 제안하면서 "성폭행범의 75%가 자신을 제어할 수 없어 재범을 저지르는 것으로 나타났기 때문"이라고 설명했다.

그는 약물치료의 경우 프랑스와 덴마크, 독일, 스웨덴, 미국 등에서도 이뤄지고 있으며 성범죄 초범은 자신의 선택 여부에 따라 재범에게는 강제적으로 실시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칼데롤리 장관은 성범죄는 의학적 문제라 할 수 있는 만큼 그에 대한 대응도 일반적인 형사처벌이 아닌 치료와 재발방지에 초점이 맞춰져야 한다고 덧붙였다.

성폭행범들에 대한 강경 입장을 표명해온 그는 지난달 말 사견을 전제로 수술을 통한 물리적인 거세를 선호한다는 입장을 밝혀 중도좌파 야당은 물론 동료 각료들로부터 비판을 받았었다.

한편 외국인 혐오증을 부추기고 있다는 비난을 받고 있는 북부동맹당은 지난주 발생한 성폭행 사건중 한 사건의 용의자로 지목된 북아프리카 출신의 남성을 검거하기 위해 1만 유로의 신고보상금을 제시했다고 이탈리아 언론들이 전했다.

저작권자 © 경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