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발전협의회, 지역분열·선거후유증 우려 건의서 채택

칠곡군의회에 이어 칠곡군발전협의회도 오는 10월25일 치러질 칠곡군수 보궐선거를 내년 6월로 전면 보류해줄 것을 촉구하고 나서 관심을 끌고 있다.
칠곡군발전협의회(회장 유성열)는 최근 지역발전과 11만 군민들의 화합, 그리고 수십억원에 이르는 선거비용을 절감하기 위해 이번 군수보궐선거를 내년 6월 지방선거로 전면 보류하는게 바람직하다는 내용의 건의서를 채택, 선거법 개정을 촉구했다.
발전협의회는 예정대로 오는 10월에 보궐선거를 실시, 군수를 새로 선출하면 신임 군수가 군 행정업무보다는 내년 6월에 있을 지방선거에 대비한 선심성 행정을 남발할 우려가 있다고 보고 이를 사전에 차단하기 위해 이같은 건의서를 채택하게 됐다고 배경을 설명했다.
또 지역 주민간 갈등과 반목 현상은 물론 선거비용만도 5억여원이 소요되고 8개월후에 또다시 단체장 선거를 치러야하는 경제적 손실도 만만찮은데다 무엇보다도 8~9명이 출마의사를 밝혀 후보자 난립으로 인한 지역주민 분열과 선거후의 후유증이 더 우려된다고 주장했다.
특히 발전협의회는 이번 군수보궐선거의 전면 보류를 반드시 관철시키기 위해 60여명에 이르는 회원들에게 일일이 서명을 받아 건의서를 채택한 것으로 알려져 설득력을 더해 주고 있다.
발전협의회는 또 이번 보선에 소요되는 법정비용이 5억여원에 달할 것으로 군에서는 추정하고 있으나 실질적으로 소요되는 선거비용은 수십억원대에 이를 것으로 내다보고 있다.
또 이같은 여론을 무시하고 당초대로 보궐선거를 시행하게 되면 아까운 군민들의 혈세만 낭비하게 되는 결과를 초래하게 될 것이라고 경고했다.
발전협의회 유성열회장은 “8개월짜리 군수가 되기 위해 후보자들끼리 많은 돈을 뿌려가며 아웅다웅 하는 것은 분명 선거병폐”라며 “군민들간의 분열조장 및 정서에도 큰 영향을 미치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경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