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선에서 기라성같은 선배들을 제치고 1위를 차지해 매우 기쁩니다. 여세를 몰아 시즌 2승에 도전하겠습니다.”
8일 경주 마우나오션클럽에서 벌어진 2001 경북오픈골프대회 2라운드에서 2언더파 70타를 기록, 2라운드 합계 9언더파 135타로 전날 1위에 이어 선두를 유지한 김종명(25·카스코)프로는 “지난 익산오픈부터 퍼트방식을 헤드퍼스트로 바꾸면서 일단 볼이 잘 구르고 라이도 덜 타는 것 같다. 스윙도 지난주보다 더 나아져 우승을 기대해도 좋다”고 강한 자신감을 보였다.
김 프로는 “9번홀에서 보기를 범해 어제부터 이어오던 노(NO)보기 행진이 깨져 아쉽다”면서 “승부는 이제부터 시작이라는 각오로 매홀 최선을 다해 경북오픈 원년우승의 영예를 차지하겠다”고 말했다.
지난 99년 프로에 입문한 김 프로는 지난해 2부투어에서 뛰어난 성적으로 풀시드권을 획득한 뒤 올해 본격적으로 투어에 참가, 올 7월 호남오픈에서 우승컵을 안아 무서운 신예로 부상했다.
김 프로는 호남오픈 우승 이후 PGA선수권(8월) 5위, 한국오픈(9월) 8위에 오르는 등 기복없는 플레이를 펼쳐 이번 대회의 다크호스로 지목돼 왔다. 현재 상금랭킹 8위(6천286만원)를 기록중인 김 프로는 이번 대회에서 우승한다면 우승상금 3천600만원을 보태 상금 1억원대 돌파를 눈앞에 두게 된다.
저작권자 © 경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