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드컵 대회가 열린 6월 한달 동안 국민 1인당 8병꼴인 3억6천100만병의 맥주가 팔린 것으로 집계됐다. 3일 관련 업계에 따르면 이 기간 국내에서 팔린 맥주(생맥주 포함)는 모두 1천805만상자(500㎖ 20병) 분량으로, 지난 5월의 1천606만상자에 비해 12.4% 증가했다.
그러나 하루 평균 출고량(영업일 기준)은 5월 59만5천상자에서 6월 78만5천상자로 32%나 늘어났다.
회사별로 하이트맥주는 5월 920만상자에서 6월 1천만상자로 9%, OB맥주는 686만상자에서 805만상자로 17% 증가했다. 일평균 출고량에서는 하이트맥주가 34만상자에서 43만5천상자로 28%, OB맥주는 25만4천상자에서 35만상자로 38% 늘어났다.
소주 판매량은 예상대로 줄어, 업계 1위인 진로[00080]의 경우 5월 424만9천상자(360㎖ 30병)에서 6월 390만9천상자로 8% 감소했다. 위스키는 20%가까이 매출이 감소한 것으로 전해졌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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