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릉군의회 정례회 2차 본회의

울릉군의회(의장 최수일)는 지난 6일 제 102회 울릉군의회 정례회 2차 본회의를 열고 오창근 군수를 비롯 각 실과소장을 참석시킨 가운데 오 군수로부터 군정 방향에 대한 연설을 듣고 군정질의를 벌였다.
특히 이날 도동 1리 주차장 부지 매입 경위와 보건의료원 신축부지에 대한 문제점이 도마위에 올랐다.
▲신봉석의원(서면)=비행장 건설에 대한 추진위원회 결성을 유도할 용의는 없는가.
환경부가 2004년 울릉도와 독도를 국립공원으로 지정한다는데 이에 대한 군의 견해와 행정기구 개편에 따른 인사가 있을 것으로 아는데 인사제도 개선 방안은 있는가.
주차장 부지 매입경위 및 세입자들의 처리와 향후 대책을 밝혀라.
▲황중구의원(울릉읍)=오징어축제때 일부 공무원들의 비협조적인 면이 있다.
또 시식회 시상자 확대와 마라톤대회시 교통통제가 제대로 되지 않아 주자들의 불편이 있었다. 울릉서예교실이 지역민들의 정서함양에 큰 도움을 주고 있는데 군비를 지원해 줄 용의는 없는가.
▲정인식의원(울릉읍)=학포 건설폐기물처리장이 제대로 활용되지 않고 있는데 이에대한 개선책이 있어야 한다.
방파제 보수시 장비운반 단가가 설계단가와 실제단가에서 차이가 있는데 원인이 뭔가.
▲이용진의원(울릉읍)=불용액의 과다발생을 줄일 수 있는 방안과 자동차세 등 지방세 고질체납자에 대한 처리방안을 강구하라.
또 각종 공사장에 명예감독관 위촉이 제대로 되고 있다면 수당지급 현황을 밝혀라.
▲최실근의원(서면)=TV 난시청지역 시설물 현황 및 향후 관리계획과 울릉항 공사에 따른 비산먼지로 인한 주민들의 피해가 있는데 이에 대한 대책을 세워라.
▲최병호의원(북면)=수해지역을 빨리 복구하라.
매년 건설사업의 이월이 되풀이 되고 있는데 줄일 수 있는 방안을 강구하라.
울릉 연탄공장이 저동항의 오염 요인이 되고 있는데 향후 관리대책을 세우고 있는가.


저작권자 © 경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