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3학년도 신입생 5개과정 1,000명 모집

대구사이버대학교는 올해 2개학과를 추가 개설해 5개학과로 2003년도 신입생을 모집하고 있다.
인터넷학과, e경영학과, 특수교육학과, 사회복지학과, 법무행정학과의 5개학과는 대구대학교의 인프라를 바탕으로 특성화된 5개 과정을 온라인으로 개설한 것이다.
▲인터넷학과
정보통신과 관련된 인터넷과 네트웍, 인트라넷, 정보서비스, 전자상거래 등의 하드웨어,소프트웨어과정을 배운다. 이 학과를 통해 정보처리기사, 정보검색사, 정보기기 운영사 등의 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다. 졸업후 네트워크 설계 및 개발관련 회사, 정보통신 분야 회사 등으로 진출할 수 있으며 멀티미디어 게임 및 애니메이션 등을 기획하는 전문가로도 활동할 수 있다.
▲e경영학과
경영학 원론에서 전자상거래의 다양한 분야까지 섭렵한다. 세무사, 회계사, 경영지도사, 전자상거래사 등으로의 진출을 돕는다. 거의 모든 형태의 기업과 경영연구소, 자문기관 등에 지원이 용이하다.
▲특수교육학과
전국 사이버대학교 유일의 특수교육학과에서는 모든 교사들이 장애학생과 일반학생들이 함께 학습하는 특수교육을 수행할 수 있도록 특수교육과 일반교육에 관한 전문적인 지식과 기능을 교육한다. 보육교사 1급, 평생교육사 2급, 사회복지사 2급 등의 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다.
졸업후에는 영유아 보육시설, 장애영유아 보육시설로 진출이 쉽다. 또 장애아 주간보호센터를 직접 운영할 수도 있으며 장애자복지관과 재활원 등의 생활교사 및 보육교사로 취업할 수도 있다. 또 공무원으로 진출할 수도 있다.
▲사회복지학과
사회복지 이론의 습득과 지역사회 복지, 아동복지, 여성복지, 가족복지, 청소년복지, 노인복지, 장애인복지, 교정복지, 사회보장제도, 산업복지 등의 이론과 실무를 익힌다. 사회복지사 2급, 평생교육사 2급, 보육교사 1급 등의 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다. 졸업후에는 사회복지기관, 공무원, 일반기업체 등으로 진출이 쉽다.
▲법무행정학과
공인중개사에서 법무사까지 다양한 실무를 바탕으로 하는 법관련 전문가가 될 수 있다. 공인중개사, 공인노무사, 법무사, 주택관리사, 손해사정인, 감정평가사, 판매사, 관세사 등의 자격증을 따는데 도움이 된다.
모집 인원은 인터넷학과 350, e경영학과 300, 특수교육학과 150, 사회복지학과 100, 법무행정학과 100명 등 모두 1천명을 모집한다.
저작권자 © 경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