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년연속 우수대 선정
IT국제공인자격 기관

대구산업정보대(학장 박춘식)는 1967년 제남학원으로 출발, 전문대의 역사와 같다.
대구 수성구에 있어 시내 중심권의 편리한 교통과 공원과 같은 아름다운 자연환경이 큰 자랑이다.
현재 7개 계열, 9개학과 25개 전공이 개설돼 있다.
이 대학은 교육부로부터 정원자율화대학, 실업계 고등학교와 교육과정 연계 시범대학, 중소기업청으로부터 산학연 공동기술개발 컨소시엄 사업대학, 창업보육센터 운영 대학으로 지정받았다.
전문대학교육협의회로부터도 학과 평가 3년 연속 최우수·우수학과로 선정됐으며, 정보통신부로부터는 정보통신계열 시설·장비 지원대학, IT 관련 국제공인자격과정 전문교육기관으로 지정 받는 등 각종 재정지원 사업을 받고 있다.
정보화, 세계화를 재촉하는 교육 내외적 환경의 영향으로 대구산업정보대학에서는 이미 3년전에 외부 컨설팅업체에 의뢰, 종합경영진단을 통해 ‘Vision-1010’이라는 대학장기발전계획을 수립해 앞으로 10년내에 전국에서 최상위권 대학으로 발돋움한다는 목표를 세웠다.
산업정보대는 단지 학업만 아니라 사람됨을 중요시하고 있다.
이에 따라 종교철학, 인재성공론, 명심보감 등을 교양필수 과목으로 지정해 건전한 인성을 갖춘 균형 잡힌 참 인재양성에 최선을 다하고 있다.
이 대학은 21세기 지식기반사회에 걸맞는 ‘고품질 인재양성’을 위해 특성화교육프로그램인 EQM(E ducation Quality Management·교육품질관리기법)을 도입해 교수 중심적인 사고에서 벗어나 훌륭한 교재를 만들고 시대변화와 기술변화에 적응할 수 있는 내용으로 교수나 학생에 대한 상호 피드백이 이루어지는 가운데서 교수/학습이 진행되는 수요자 중심의 맞춤식 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이를 위해 CIS (교육과정개선), PSMT(교수/학습방법 혁신)을 구축, 교육 수요자인 학생들의 학습만족도 및 산업체의 인력수요에 부응될 수 있는 인재양성 교육프로그램을 운용하고 있다.
저작권자 © 경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