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격증·어학·레저‘3L프로젝트’운영,
활발한 해외 교류…긴밀한 산학 연계

◇연계/해외교류/산학협력
이 대학은 2001년에 경북대학교와 협동대학협약, 대구대학교와 연계교육협약, 2002년에는 영남대학교와 연계교육협약을 체결해 시설물 공동이용, 학점교류, 계절학기 공동수강 및 졸업생의 편입학을 쉽게하고 계속교육의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또 국제화 시대에 부응하는 대학으로 발전하기 위해 96년 미국 일리노이주립대학교, 98년 미국 하와이퍼시픽대학교, 99년 일본 한난대학 및 다쿠쇼쿠단기대학, 2001년 프랑스 파리아메리칸아카데미와 자매결연 또는 학술교류협정을 체결해 상호 학술정보교환, 교수 및 학생교류 등 각종 국제교류사업을 꾸준히 확대하고 있다.
또 한국IBM 등 350여 산업체와 경산시청 등 9개 기관과의 긴밀한 산관학협동을 맺어 대학의 교육과정·교육방법을 개선하고 알찬 실습교육을 실시하고 학생의 적성에 맞는 다양한 직업선택을 유도하며 이론과 실무를 겸비한 전문가로 양성하고 있다.
◇3L 프로젝트
대구미래대학은 자격증(LIENCE), 어학(LANGUAGE&LIBRARY), 레저(LEISURE) 등 3L 프로젝트를 운영하고 있다.
▲LIENCE: 컴퓨터, 자동차 및 기계, 지적 및 건축, 사무, 조리 및 관광, 스포츠마사지, 뷰티메이컵 등 모든 학과에 ‘1인 1자격증 취득운동’을 통한 전문직업인을 양성한다는 프로그램이다.
▲LANGUAGE&LIBRARY:국제화시대에 걸맞는 인재양성을 위한 프로그램으로 외국인 전공교수가 강의를 맡고 있으며 영어, 일어, 서반아어, 중국어 강의를 통한 외국어 능력 향상과 국제 교양매너 교육을 통한 세계화 시대에 부응하는 인재양성을 추구한다.
이와 함께 수화와 다중매체형 학과전용강의실, 첨단화된 학과 전용실습실 등으로 전공실무 능력을 배양하고 있다.
▲LEISURE:품격있는 삶과 격조있는 문화생활에 필요한 골프, 패러글라이딩, 스포츠댄싱, 스쿼시, 컴퓨터 게임 등을 집중적으로 지도해 이 분야에 관한한 이 대학의 졸업생들이 전국 최고수준임을 증명하기 위한 교육프로그램이다.
저작권자 © 경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