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은방 도난’이틀만에 인근 점포 2곳 털려

승용차를 몰고 금은방에 돌진, 귀금속을 털어 달아난 사건 현장 인근에서 또다시 유사 범죄가 잇따라 발생해 경찰의 방범망에 큰 허점을 드러냈다.
31일 경주경찰서에 따르면 지난달 30일 새벽 4시 20분께 경북 경주시 노동동 S 이동통신 대리점에 도둑이 침입, 간이금고 내에 있던 현금 14만원을 털어 달아났다.
또 이보다 20분 가량 전인 새벽 4시께는 길건너 편에 있는 A스포츠 경주지점에도 도둑이 들어 진열돼 있던 시가 30만원 상당의 의류와 신발 등이 털렸다.
경찰은 이들 점포에 있던 두께 10㎜가량의 통유리문이 파손된 것을 발견, 범인이 둔기로 통유리를 깨고 침입한 것으로 추정했다.
지난달 28일 새벽 4시께는 이날 사건 현장에서 불과 100여m 떨어진 노동동 S 귀금속에 20대 중반의 남자 2명이 침입, 1,500만원 상당의 귀금속을 털어 달아났다.
범인들은 승용차를 후진시켜 점포 유리문을 부수고 들어간 뒤 귀금속을 턴 것으로 드러났다.
28일 사건발생 이틀만에 발생한 연쇄 절도 사건으로 경찰 방범망에 심각한 허점을 노출시켰다는 비판도 제기되고 있다.
한편 S이동통신과 S귀금속에는 사설경비용역업체에서 설치한 경보장치가 설치돼 있었으나 범죄 예방에는 큰 효과를 발휘하지 못했다.


저작권자 © 경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