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은행은 사이버 독도지점 개점 3주년을 맞아 지역민들의 애국심 고취를 위해 '내 휴대폰에 태극기 달기' 캠페인을 전개한다.
광복절을 전후해 10일부터 20일까지 전개되는 캠페인은 최근 각종 국경일에 태극기를 게양하는 가정이 갈수록 줄어드는 추세에서 시ㆍ도민들이 항상들고 다니는 휴대폰에 태극기를 달아 애국심을 고취하자는 취지에서 마련됐다.
참여 방법은 대구은행 홈페이지(www.dgb.co.kr)나 사이버 독도지점(dokdo.dgb.co.kr)에 접속해 독도를 배경으로 태극기가 펄럭이는 동영상 5개 가운데 한가지를 선택해 자기 휴대폰에 다운 받으면 되고 다른 사람에게 선물도 가능하다.
휴대폰은 이동통신 3사 모두 다운이 가능하고 고객이 부담하는 비용은 없다.
한편 올해로 개점 3주년을 맞는 사이버 독도지점은 전국적인관심과호응으로현재 거래고객 13만명, 예금 800억원, 대출 200억원 등 중견급 점포로 성장했다.
대구은행은 해 마다 독도사랑글짓기 및 그림그리기 대회 등 독도관련 행사를 개최하고 있으며 9월에는 제 3회 독도방문행사를 갖고 독도경비대 위문, 섬말나리식목행사 등을 실시할 계획이다.
대구은행 관계자는 "이번 캠페인을 계기로 앞으로도 국민들의 애국심을고취하는 다양한 행사를 지속적으로 실시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경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