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림픽 열기 속 골프는 시즌 마지막 메이저 타이틀 전쟁’ 미국프로골프(PGA) 투어 올 시즌 마지막 메이저대회인 PGA챔피언십(총상금 미정)이 오는 12일 밤(이하 한국시간) 미국 위스콘신주 콜러의 휘슬링스트레이츠골프장스트레이츠 코스(파72.7천514야드)에서 화려한 막을 올린다.
미국프로골프협회(PGA)가 주관하는 이 대회에는 역대 우승자와 다른 3개 메이저대회 최근 5년 간 챔피언, 작년과 올해 PGA투어 상금랭킹 70위 이내 등 까다로운 조건을 충족시킨 선수들만 초청된다.
올해도 이처럼 까다로운 조건을 갖춘 156명이 시즌 마지막 메이저 타이틀을 향해 저마다 당찬 출사표를 던졌다. 이 대회의 특징은 메이저대회 ‘새내기 챔피언’을 유난히 많이 배출했다는 것.
최근 16년 간 PGA챔피언십 정상에 오른 선수 가운데 13명이 난생 처음 메이저왕관을 차지한 ‘신규 메이저 챔피언’이다.
2001년에는 데이비스 톰스가, 2002년에는 리치 빔, 지난해에는 숀 미킬(이상 미국)이 이 대회 우승으로 ‘메이저 챔피언’ 대열에 합류했었다.
한편 대회에서도 타이거 우즈(미국), 어니 엘스(남아공), 비제이 싱(피지), 필미켈슨(미국) 등 ‘빅4’의 치열한 각축전이 벌어질 전망·또 ‘탱크’ 최경주(34·슈페리어·테일러메이드)와 허석호(30·이동수골프)가 나란히 출격, 미국에서 열리는 메이저 대회에 한국선수가 처음으로 동반 출전하는 것도관심거리다. (연합)
저작권자 © 경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